[김치담그기][쭈쿡]먹방 필수 파김치담그는법 라면이랑 고기 먹자

2018. 2. 22. 10:17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요즘 먹방에 빠져서

잠들기전에 꼭 하나씩 보고자는데

 

먹방하시는 분들 라면이랑 파김치 먹는데

얼마나 맛있어보이는지;

 

맨날 군침 촤촤촤촤

 

어릴때는 파김치?

 

쳐다보지도 않았는데

나도 나이가들었는지 식성이 바뀌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

 

.

.

.

 

오늘은

우엉김치랑 파김치를

만들어보겠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만들어보니 파김치는 진짜 쉬워요~

꼭 만들어 봐열~

 

 

실파 제철

9월~12월

비타민 C가 풍부해 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재료: 실파

양념: 고춧가루, 매실청, 설탕, 깨, 까나리액젓

[마늘은 안넣어도 된다던데 나는 진짜 쪼금 넣었어요] 

 

 

파를 깨끗히 씻어주오~

다듬어주오!

 

다음

파에 초록색 끝을 칼로 살짝 잘라준다.

(구멍을 내주는것이지)

 

그리고~

까나리액젓에 파의 흰부분을

담궈서 절여준다. (20분~30분정도)

 

뒤적뒤적 해주세요!

 

나는 백령도까나리젓

진짜 맛이좋다 깊은맛!

 

.

.

 

저 액젓으로 양념 간을 할거니까

절인 후 버리면 안됩니다.

 

 

 

고춧가루6, 매실액6, 설탕1.5, 참깨2

파를 절인 까나리를 넣어서

(농도와, 간을 맞춰주세요)

 

( ' ' ) 저건 비율입니다.

 

이 양념으로 깻잎김치 만들어도

맛있을듯~

 

.

.

 

저는

마늘 작은숟가락 0.5T넣었어요~

 

.

.

 

고춧가루랑, 매실액만 넣었을때는

뻑뻑해서 양념이 될까?

이런생각을 하시겠지만 까나리를 넣어서

농도와, 간을 맞춰주시면 찹찹

 

아주 맛좋은 김치양념이 됩니다.

 

 

다음으로~

 

절여진 파김치에

양념을 투척 비벼주시면

 

 

저는 작은양이라 하나씩 잡고

돌돌돌 말아가면서 그릇에 담았어요~

 

혹 많이 담그실때는 그냥

처발처발??

 

하시면 될듯!

 

크아

 

양념냄새 내코를 자극해

[맛있는 냄새]

 

 

짜잔~

 

하나씩 돌돌 말아서 양념 버믈한

맛있는 파김치 완성!

 

여기 들어간 재료들이 다 좋은 재료들이라

더 맛있는거 같아요!

 

믿고먹는

고춧가루, 파, 마늘, 참깨!

백령도까나리 캬올

 

 

 

저는 바로 냉장고에 보관했어요~!!

 

 

맛있게 익어라

주문을 외우자

 

라면이랑, 고기랑 먹으면

얼마나 맛있을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너무 좋네요!

 

어제 올림픽 응원하면서

만든다고 힘든지도 시간가는줄 몰랐네요!

 

.

.

 

 

나이 드니까 엄마의 습관?들이

저에게도 자연스레 나오는거 같아요.

 

엄마도 계절에 나오는 재료로

많은 양은 아니지만 틈틈히

장아찌나 김치를 담궈드시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나도 그런 나이가;;

 

엄마한테 물김치도

전수받아서 도전? 해봐야겠어요!

 

ㅋㅋㅋ

 

2탄은 우엉무김치 입니다.

바로 포스팅 할게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들 파김치 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