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앞다리살 돼지볶음, 양념 불고기 야채볶음 미역국곁들임! 만원의만찬

2018. 1. 10. 15:43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후다닥 쭈쿡 이야기!

퇴근길에 식육점 들러서

앞다리살 만원치사고

(볶음할거라고 말하면 됩니다.)

 

.

.

 

저번에도 몇번 앞다리살 볶음

만들었는데

그때마다 불맛보다

 그 돼지의 기름진맛이 거슬렸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

 

.

.

 

 

 레시피 탐방과 수집으로

내 입맛에 딱 맞는 고기볶음 완성!

 

오늘의 요리제목

"만원고기밥상"

 

최소한의 야채와 고기로 즐기는

집밥 스또링 ~_~

 

.

.

 

스타트!!

 

---------------------------재료

앞다리살(만원), 양파, 당근, 파많이, 마늘

양념: 고춧가루, 고추장, 간장, 마늘다진것, 청양고추, 파

올리고당, 설탕, 참기름, 깨조금, 후추, 매실청, 생강즙, 미림

마지막으로: 백령도까나리

 

고기 비린맛 제거와 육즙살리기

생강즙이나, 미림과 마요네즈

 

.

.

 

조리시간: 1시간 안걸림!

 

 

 

야채는 원하는 만큼 준비해주세요.

파많이, 양파1개, 당근조금(요즘당근좋아)

 

 

양념은 정확하게 개량을 안해서

느낌적인느낌느낌

 

알쥬?

 

대충적어볼게요~

 

고춧가루3, 고추장 2

간장3, 마늘 다진것 1큰술 가득

청양고추(취향대로)

파 1큰술, 올리고당 1큰술

설탕 1, 참기름 1

후추 3번 톡톡

매실청 1

생강즙 0.5

미림 1

백령도까나리1.5 <-당근정말시러님

 

블로그에서 봄 

시판고추장에 백령도 까나리를

 

조금 넣으면 깊은맛으로 변신!

 

사랑해요

까나리!

 

 

참고해서 양념장을 쉐키쉐키

만들어주시고!!

 

(추가하고 빼도 괜찮아요)

ㅋㅋㅋㅋㅋㅋ

 

요리는 스웩!

ㅋㅋㅋㅋ

 

.

.

 

맛 다른건 본인책임!

 

 

 고기는 볶기전에

애벌 작업한 고기입니다.

 

고기에 생강술을 넣고 조물조물

 

그 다음

 

마요네즈를 한큰술 넣어서 조물조물

( ' ' ) 당근정말시러님 레시피!

 

첨 따라 해봣는데

대 . 만. 족

 

(감사합니다ㅜㅜ)

 

마요네즈를 넣는이유

"돼지육즙이 빠지지 않게 하기위해"

 

작업한 돼지는 이제

달군팬에 볶아줍니다.

 

 

볶을때 설탕을 조금

뿌려서 볶아주세요.

그러면 저렇게 물? 기름?이 나와요.

 

사진에 보이는 저 물을 다 버리고

다시 볶아줍니다.

 

 

2~3번정도 반복해서

물기를 빼주세요!

채에 톡톡 해주시면 더 좋고요~

 

.

.

 

저 물기를 버려도

고기 육질은 탱글탱글 맛나요!

 

 

물이 없어진 깔끔한 돼지!

여기에 다진마늘을 넣어서 볶아줍니다.

 

후추도 살짝 뿌링

 

 

마늘을 넣고 나면

맛있는 고기냄새가 나요.

 

비린내

XXXXXXXXX

 

애벌작업으로 생강술과, 마요네즈

작업 덕분인지 탱글탱글 고소한 고기 냄새

 

.

.

 

고기를 80% 익혀주세요!

 

 

그리고 상차림 전 10분전에

양파, 당근을 넣어서

고기를 바짝 익혀주세요 ~

 

 

조금 남아있을거 같은 비린내를

마늘 한큰술 더 넣어서 비벼비벼

 

 

악!

 

비린내 없이 고소한 고기냄새가

 

솔솔솔

 

이제 양념장 넣고 상차리면 끝

 

 

만들어 놓은 양념장을 넣고

뒤적뒤적 남은 10%를

맛있게 익혀주시면 됩니다.

 

 

고기는 거의 익힌 상태라

달콤 매콤한 고추장 양념을 불에 입힌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으흐흐흐흐흐

 

 

마지막으로 파를 똬!

파는 뒤적 뒤적만 해주시고

불 끄시면 됩니다.

 

(파는 고기의 열에도 익기 때문에

함께 오래 볶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뚝배기에 열을 달구고 돼지볶음을

옮겨줍니다

 

!!!

 

깨로 마무리!

 

 

맛 인정!

대박 이렇게만 만들면

 

저녁고민 노노노

손님 상차림 노노노

안주고민 노노노

 

모든게 해결

 

.

.

 

계란말이 만들어서 같이 먹어도

맛있을거 같은데!!

 

시간이 없는 관계로!

 

배추쌈, 미역국 곁들임으로

 

 

 

미역국은 고기 없이 깔끔하게

마늘넣고 끓였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미역국 맛의 포인트도

백령도까나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국간장도 필요없슈!

 

육수낼때 소금 조금 넣고

미역 볶을때 마늘이랑, 참기름,

까나리 넣어서 볶고 육수부어 끓이면

깊고 시원한 미역국완성!

 

크아

 

 

요즘 달디단 배추!

 

알배기 위에 고기, 양파, 당근 올려서

한입 똬!

 

미역국 호로록 국물

한입 똬!

 

밥 위에 고기 올려서 생김에 싸서

한입 똬!

 

.

.

 

고기 볶고 나서

고추장 양념, 간장양념 반반

만들어도 맛있을듯!

 

요리는 응용이여!

 

,

,

 

 

모두가 건강한

집밥을 즐기는 날까지! 계속된다!

 

#쭈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