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저녁메뉴 고민고민 하지마!! 고추기름 없이 끓이는 깊고 얼큰한 굴 바지락 순두부찌개

2018. 1. 12. 13:58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날씨가 어제 오늘 진짜 춥쥬?

추우면 얼큰하고

따끈한 국물이 땡기잖아요.

 

크크

 

요즘 칠성동 롯데마트가 오픈!

온라인 마트 할인권이 있어서

몇 가지 장을 보고 집밥 해먹었어요.

 

.

.

 

 

오늘은

진짜 초 간단요리지만

맛은 엄청 깊은 맛이 나는 순두부찌개를

만들어보겠습니다!!

 

.

.

 

 

재료: 바지락살, 굴, 순두부

야채: 파(필수), 양파, 호박조금, 청양고추, 마늘

양념: 고춧가루, 까나리, 간장, 

마늘, 설탕조금, 올리고당, 후추, 소금, 참기름

 

.

.

 

재료도 간단하쥬?

 

 

바지락 한끼양으로

포장이 잘 되어있네요.

 

좋군!

 

바지락, 굴은 소금물에 담궈 두었다가

살살살 씻어줍니다! (소금물)

 

씻어 주기만 하면 준비 끝!

 

 

파는 저 모양으로 썰어주시고

(파는 많이 들어갈수록 맛있음)

 

겨울파가 진짜 맛나요!

맛있을때 파 사드세요.

 

(볶음밥, 찌개, 계란말이 등등등)

 

.

.

 

파, 양파, 고추, 호박 조금(애호박)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시고!!

 

양념장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사진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되직하게?!가 포인트!!

 

양념: 고춧가루, 까나리, 간장, 

마늘, 설탕조금, 올리고당, 후추, 소금, 참기름 

(재료들 ' ' )

 

 

설명시작!!

일단 고춧가루를 2~3큰술 그릇에 담아요.

(양에 따라 추가하거나 빼세요.)

 

다음

 

 까나리를 1큰술 넣어주시고

간장2.5큰술<-간장으로

을 하신다고 생각하세요!

 

다음 설탕 0.5큰술(조금) 넣고

올리고당 쭈욱 한번 짤아 넣고

후추 톡톡톡 3~4번

소금 1톡!!

 

막 섞어주세요!!

 

다음에 마늘 넣고 섞으면 잘 안섞일거에요.

그때 미림으로 농도를 맞춰 주고 간을 보세요.

 

싱거우면 간장 조금, 소금으로

간 맞추고 참기름 샤아 뿌리면

 

끝!!!

 

진짜 쉽죠잉??

[저는 매운거 좋아해서 고추도 송송)

 

고추기름 사용 안해도 깊고 맛있는

순두부찌개를 드실 수 있어요!!

 

.

 

 

개인적으로 기름 떠 있는

순두부 싫어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음

 

전골 냄비에 끓인 육수를 넣어주세요!

 

순두부가 수분이 많아서

처음 육수는 조금만!! 부어주시고!

 

멸치+다시마육수 입니다.

 

가스 불 키고

 

순두부도 바로 투하

양념도 바로 투하!

 

 

양파도 넣고

 

 

양념장을 풀어서 끓여주세요!

 

.

.

 

양념, 육수, 순두부 함께

바로 넣으시면 됩니다.

 

 

끓기 시작하면 집에 버섯이 있으시면

버섯도 넣어주시면 좋고요.

 

(팽이버섯이 맛있는데 팽이 없어서)

 

 

찌개가 바르르 끓으면 간을 보세요.

싱거우면 간장이나, 소금으로 간을 맞추시고!

 

썰어 놓은 야채를

넣고 또 끓여주시고~

(1분)

 

짭거나 국물 많은게 좋으시면 

남은 육수를 추가시켜주세요.

 

 

깊은맛의 주인공

굴, 조개를 넣어서 마무리 합니다.

 

.

.

.

 

보글보글

 

 

 

뒤적뒤적 익혀주세요.

 

 

 

마지막으로 계란

 

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30분 안걸린거 같은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밥 위에 턱 올려서 비벼가지고

한입 똬 먹으면 추웠던 오늘 하루가

사르르르 녹아내려요.

 

땀도 삐질!

 

.

.

 

맛있어요!

 

깊고 매콤한 국물맛

풍성한 재료들로 씹는 맛도 업업

반찬 없을때 찌개 하나면 OK

 

 

오늘 저녁 순두부 찌개

 

콜?

 

 

어제 반찬!

감자는 진짜 사랑이야!

너무 좋아!

 

.

.

.

 

또 해먹을거야!

 

응용도 가능 할거같은데

흐흐흐흐

 

다음에 포스팅 해야지!

 

 

.

.

 

 

주말 잘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