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저녁메뉴추천 꼬막비빔밥, 된장찌개, 감자채전, 양상추 집밥

2018. 1. 16. 10:24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쭈쿡

 

요즘 빠져있는 집밥 음식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항상 요리하는 나의 마음가짐

 

최선을 다해

빠른 손놀림으로

건강하게!

 

.

.

 

 

겨울철 집밥메뉴

 

 

 

꼬막 삶는법

꼬막은 끓는물에 생강술 넣고

1분40초 기준으로 입이 4~5개 벌어지면

STOP!

 

*꼬막 넣고 오른쪽 방향으로

저어야해요*

 

물 버리지 마시고~

껍질까서 살을 행궈주세요~

.

.

 

[더 궁금하면 이전 포스팅 참고]

 

 

양념재료

실파, 고춧가루(3), 양조간장(2),

미림(1), 생강술(1)

멸치육수(4)나 꼬막삶은물(4), 까나리액젓(1.5),

조청이나 올리고당(1), 설탕조금, 참기름, 마늘

 

깨는 필수쥬?

 

.

.

 

간이 약하면

소금조금, 간장으로 간 보세요.

 

오이고추나, 실파를 넉넉히 넣으셔도

맛있어요!

 

.

.

 

겨울철 꼬막 즐겨보세요!

 

 

 

요즘 진짜 푹 빠졌다!

배추전 다음으로 맛있는 감자채전!

레시피가 성공해서 ~ 알려드려요!

 

.

.

 

 

 

감자채전만드는법

 

감자를 채 썰어주세요.

채칼 써도 되는데

직접 채를 써는게 더 식감이 좋아요.

 

다음 감자를 빡빡(!) 씻어주세요.

전분기를 다 날려줘야해요~

 

3~4번 씻으니까 투명한 물이!

다음 채에 수분을 빼주시고

(10%남기고)

 

기호것 간을 해주시면 됩니다.

소금, 후추, 설탕은 0.5T(조금)

 

(간은 약하게 해서 간장이나 케첩으로)

 

.

.

 

감자3개 기준

마지막으로 전분가루 1T~2T

(베스킨 숟가락 기준)

(많이 넣을 필요없어요)

(물은 안넣어요)

 

다음

 

달궈진 팬에

감자채를 가득 넣어서

중불-약한불-쎈불(색내기)

( ' ' )

 

아랫면이 색이 나왔을때

뒤집어야해용용~

 

.

.

 

 

 

맛있게 구워주시면 끝

 

진짜 그레잇

 

.

.

 

손님 상차림 메뉴로도 추천!!!!

 

.

.

 

요즘 현미유 쓰는데

전이 더 맛있는 느낌적인느낌

 

*응용*

베이컨이나, 치즈와함께

요리해도 어울릴거같아요~

 

아이들이 짱좋아함

[아이들 반찬 추천]

 

[!!!]

 

 

 

저 조합에 된찌는 사랑이쥬!!

 

꼬막 삶은물 버리지 마시고

된장찌개 끓여보세요.

 

특유의 깊은맛이 ~

 

청양고추 팍팍 넣어서 ~~

[버섯은 무조건 많이 넘치도록]

 

 

.

.

 

국물 한입 똬

 

좋아좋아

 

 

요즘 평소에 먹는 야채

당근이랑 양상추에 빠져서 그냥 먹어요.

 

토끼 처럼

잘근잘근

 

.

.

 

당근은 단맛이 좋고

양상추는 아삭한 맛이 좋고

 

/

/

/

 

손질하기는 많이 귀찮은데

손질해서 소분 작업 해두면

건강해지는 기분!!

 

 

흐흐흐흐흐

 

이맘때 식탁에 뭐가 올라가는지

기록용으로 적어봄!

 

ㅋㅋㅋㅋㅋㅋ

 

 

.

.

 

 

한달 전에는 주말에 소고기랑 새우

많이 먹었는데 요즘은 꼬막사랑!

 

.

.

 

제철 음식 챙겨드시고

모두가 건강하시길 !!!

 

 

 

[내사랑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