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밑반찬만들기]김밥 필수 우엉조림 만드는법 채썰기방법~

2017. 12. 28. 17:46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김밥 만든다고

우엉사서 조림만들기

 

 

재료: 우엉2뿌리(몇g인지는 모름),

간장, 설탕, 참기름, 맛술, 깨, 식초조금, 올리고당

 

.

.

 

채 썰어서 팩에 담긴거는

분명 첨가물이 있는것이니

직접 채썰어서 만들어드세요!

 

.

.

 

 

우엉이 길어서 채썰기가

어렵다고 생각하시는데 어렵지 않아요.

 

.

.

 

 

-우엉채써는법-

우엉을 씻어서 껍질을 벗기고

손가락 길이 정도로 자른후에 채 썰어 주면

포인트가 [비스듬이[?] 잘라주는것임]

 

당근 썰듯이!

 

 

어렵다면 엄마한테 부탁하는걸로!

 

.

.

 

설명 하고보니 이해가 안될듯

ㅋㅋㅋㅋㅋㅋㅋㅋ

 

 

 

채 썰었으면 반은 끝났음

ㅋㅋㅋㅋㅋㅋ

 

 

끓는물에 식초 1방울 떨어뜨려서

살짝 데쳐주어요~

 

식초물에 담궈 놓아도 되는데

나는 데치는걸 선호하는편!

 

 

데친 우엉 수분을 빼고 기름에

(저는 포도씨유) 볶아 주세요.

남은 수분이 날라갈 정도로~

 

.

.

 

다음 양념장을 그릇에 만들어줍니다.

 

간장2:물1:설탕1.5:맛술1

 

조금씩 더 추가하고 빼도 됩니다.

요리는 느낌이니까!

 

.

.

 

마늘은 중간쯤에~

올리고당은 불끄고 마지막에 !!

 

.

.

 

흑설탕을 넣어주면

색을 진하게 만들 수 있어요.

 

 

볶은 우엉에 양념간장을 넣어주세요!

 

보글보글 조려줍니다.

젓가락으로 살살 뒤적뒤적!

 

 

뚜껑을 덮어서 3~5분정도 익히고~

 

 

다시 뚜껑을 열어서 상태를 확인!

 

 

양념간장이 60%정도 줄어들었을때

마늘 투하 !

 

마늘 넣는 순간 좋은 냄새!

 

.

.

 

이제 마무리가 되어갑니다.

 

 

젓가락으로 저어 가면서

양념간장과 우엉을 익혀주시면 됩니다.

 

 

국물이 자작자작 없어지고 있쥬?

 

 

이때 참기름을 살짝 넣어주고~

 

뒤적뒤적

 

 

거의 다 졸여졌으면 불을 끄고 한김 식힌후에

올리고당을 넣어줍니다!

 

 

깨 뿌리고 뿌링뿌링

 

 

마무리~

 

수분을 완전히 날려주셔도 됩니다.

사진 보다 더 졸여진 상태가 완성이고요!

 

아이들 반찬일경우

설탕이랑, 올리고당을 더 추가해주시면

아이들도 잘먹는 달콤 짭쪼롬한 반찬이 됩니다!!

 

.

.

 

생각보다 쉽쥬?

 

.

.

 

 

졸이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힘든 반찬이지만

만들어 놓으면 활용도가 좋아요!

 

.

.

 

 

김밥쌀때

볶음밥에도 샤샤

 

오늘의 밑반찬 어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