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정육각]초간단 너무 쉬운 손님초대상 보쌈, 수육만드는법

2017. 12. 4. 10:50아는여자/리뷰

정육각

[세상참좋다! 초스피드 고기주문!]

 

.

.

 

취급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달걀]

 

.

.

 

동네에 식육점 많긴 해도

가서 사는 거 은근 불편한데;

 

이제 필요한 날 하루 전에 주문하면

다음날 집 앞까지 배송되니까 너무 좋다.

 

.

.

 

택배라서 반신반의했는데

받아보니 품질이 진짜

 

따봉

 

 

정육각 홈페이지에서

필요에 따른 고기종류, 날짜, 수량 선택하면

집앞까지

 

똬~

 

요즘은 겨울이라 안심하고

 주문하기 더 좋다.

등급은

 

1++

나 도축일 하루전 고기는 처음 보는듯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도축일, 제조일, 포장일, 유통기한
이력번호, 품목보고번호
도축장, 등급 까지 완벽하다.

 

 

포장도 너무 깔끔하고 고급스럽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아이스박스에서 고기를 오픈하는데

진짜 핏물도 거의 없고

고기가 색이 얼마나 예쁜지

ㅋㅋㅋㅋㅋㅋㅋㅋ

 

정육각 될듯

 

 

이날은 김장기념으로

보쌈해먹는 날이라

목살1근, 삼겹살1근 주문

 

.

.

 

이날 홈페이지에서 쿠폰쓰고

할인받아서 3만원 조금 안되게 결제한듯!

 

[무항생제] 조금 더 비싼데

더 맛있는 느낌!ㅋㅋㅋ

 

재료는 좋은거 써야쥬?

 

.

.

 

다음에는

등갈비랑, 계란구매해서 먹어봐야징;

 

.

.

 

일단 고기는 전날 구매완료했고

정육각 고기로 보쌈을 만들어볼까?

 

-----------------------------

수육삶기

보쌈만들기

맛있는 쭈쿡

-----------------------------

 

재료: 사과, 파뿌리, 된장, 유자, 월계수잎, 커피조금, 생강술

( ' ')위 재료는 기호에 따라 ~

 

.

.

 

요즘 수육도 만드는법 다양하쥬? 

 

무수분수육도(물없이)도 있고~

고기 삶을때 비린맛 없애는 법으로

맛이 조금씩 다르니까!

 

저는 이날 퀵 레시피는

사과인듯 합니다.

 

.

.

 

[여기서잠깐]

고기를 먹는 요리는

끓는물에 고기를 넣어주시고

 

국물을 먹는 고기요리는

차가운물에 고기를 우려내 주시면 됩니다.

 

 

 

냄비에 고기가

잠길정도의 물을 잡고

 

사과1개, 파뿌리, 초록파, 된장조금(간조절)

월계수잎, 커피조금 넣어주시고~

(양파도 넣어도 좋음)

 

어느 블로그 보니 유자청을 조금 넣으면

연육작용, 누린네제거 도와준다고 하길래 한스푼

ㅎㅎㅎㅎ

 

유자까지 넣어주고

보글보글 끓여주세요.

 

사실 고기가 상태가 좋아서

안심하고 요리했음

 

 

재료를 넣고 끓인 육수에

고기를 풍덩 넣어줍니다.

 

.

.

 

수육삶기 어렵지 않쥬?

이제 집에서 해먹을 수 있겠쥬?

 

 

끓는물에 고기를 넣고!

 

------------------------------------------

뚜껑을 열고 15분

뚜껑닫고 중간불에 10분

아주 약한불에 30분~40분

뜸 10분

------------------------------------------

 

약한불에서의 시간은

조절하시면됩니다.

 

덩어리가 너무 크면 익는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리니까!!

적당히 잘라서 넣어주시고~

 

 

 

약한불 타임에서 익어가는

고기를 젓가락으로

 

고기를 푹 찔렀을때

핏물이 안나오면

수육완성

 

.

.

 

익히는 시간이 조금 걸려서 그렇지

만들기는 진짜 쉽죠?

 

헤헤헤헤

 

수육은 익혀두고 바로 썰지말고

 먹기전에

바로 썰어 접시에 담으면 그레잇

(한번 먹을 만큼 담아서 따끈하게 드시길)

 

.

.

 

완성 샷은 짜잔!

 

 

보쌈, 수육 완성입니다.

 

곁들임으로는

깻잎무침, 쌈, 계란말이, 굴국입니다.

[다음 포스팅에 보여드릴게요]

 

.

.

 

다들 엄지척했으니

쭈쿡 레시피로 수육파티 즐겨보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

나 쌈 못먹어서 서러웠나?

 

장볼때 쌈을 얼마나 담은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너무 웃겨서 사진한장!

 

[아직 쌈이 많이 남았다오]

.

 

고기 먹을때 쌈

부족하면 안되니까!!

내맘 알쥬?

 

 

김장하셨어요?

정육각 고기로 보쌈 콜?

꿀맛

 

#쌈은사랑

#정육각도사랑

 

**내사랑은 너무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