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여행]교촌마을, 교리김밥, 첨성대, 쌀문화축제, 콧바람!ㅎ

2017. 5. 16. 11:32즐기는여자/여행

교리김밥
주소: 경북 경주시 교촌안길 27-42
지번: 교동 69
평일 08:30 - 17:00 주말 08:30 - 18:00
김밥 2줄 6,400원 김밥 3줄 9,600원

 

다들 꿀주말 보냈음요?

 

 

주말 되면 어디로 놀러 갈까?

가장 큰 고민고민고민

 

평일에 받은 스트레스

날려버려야죠?

 

이번 주는 조카들이랑 경주를 다녀왔어요.

 

린이날에도 못 놀아줘서

맘 쓰였는데 히히히히

 

이모최고?

 

 

 

어디가야하나

고민고민

ㅠㅠ

 

처음에는 토끼 동산 갈까 하다가, 너무 덥고

또 부산으로 갈까? 하다가 시간이 애매해서

경주로 초이스

 

 

장소결정 힘듬 ㅜㅜ

 

 

네이버에 경주 가볼만한곳 검색하면

1위부터 ~순위별로 나오거든요.

 

너무 많아서 선택장애걸림

경주는 야경이좋은데

 

 

아이들 눈높이에서 목적지를

선택하려니 많이 어렵네요.

흐흐흐

 

고민하다가 시간은 자꾸 흐르고

 

일단 차는 경주로

출발!

 

저희는 점심을 안 먹어서

교리김밥 찍고 무작정 경주로 출발했어요.

(경주교촌마을)

 

.

.

.

 

(교리김밥 못먹어본 1인)

궁금궁금궁금궁금

 

 

교리김밥 찍고 경주 도착,

근처에 주차를 하고(유료)

주말이라 사람 많아요.

 

주차하고 조금 올라가니까

오른쪽 골목에 사람들 줄 서 있는 곳이 보임.

 

교리김밥 간판도 바로 보이고, 줄은 조금 긴데

생각보다 바로바로 빠져서 금방 샀어요.

 

가격은 몰라서 일단 만원 한장 들고 출발

맛만 보자 싶어서 2줄 샀어요.

 

지금 보니까 가격이 후덜덜 하네요.

 

김밥 2줄 6,400원

김밥 3줄 9,600원

 

 

짜잔

 

인증샷????도 하나 찍어주고,

가게가 좁아서 몇 명씩 들어가서 사고 나옴

 

사람들 교리김밥 봉지 하나씩

들고 다님 ㅋㅋㅋㅋ

 

잔치국수도 팔던데

어디서들 먹는거지?

 

 ㅋ

 

결제는 카드도 가능은 한데,

현금줄이랑, 카드 줄이 다른 듯

(현금 준비함이 좋을듯 현금이 빠름)

 

 2줄 사서 근처 벤치?에 않아서

먹었어요!! 조금 올라가면 있음

(인절미 파는 곳 지나서)

 

 

계란지단이 듬뿍 들어간

교리김밥

 

 

한입

 

 

김밥순이로써 평을 하자면

ㅋㅋㅋㅋㅋㅋㅋㅋ

 

계란많이 들어간 계란김밥입니다.

상상하는 그 맛

 

저는 지단이

좀 많이 짜더라구요.

 

계란에 간을 많이 하는거 같아요.

다소 심심할 수 있는 맛을 소금간으로

커버를 하는듯 ㅋㅋㅋㅋㅋㅋ

 

하나 맛보고 좀

더 샀어야했나 싶었는데

 

가격보고 그냥 맛만

보는 게 나았다 더라구요.

(김밥 옆구리 다터져서 먹기 조금 불편)

 

그리고 가격이 두줄에 7천원은

 

ㅜㅜ

 

 

제일 찝찝한 맛

맛이 없지는 않지만 특별한 맛은 아니며

가격이 높아 뭔가 내가 손해보는 느낌

 

계란값이 올라서 비싼가!

훕훕훕후부훕

 

 

그래도 총평은

 

김밥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은 맛보아요.

 

계란맛을 살린

교리김밥되겠습니다.

(짭긴 합니다만 쏘쏘합니다.)

 

아이들도 거부없이 잘 먹더라구요.

계란이니까! ㅋㅋㅋ

 

 

 

교리김밥 사고 조금 올라오면

인절미 파는 곳이 보여요.

 

대박

 

인절미 넘나 맛있는 것!!

 

밑에는 쑥떡

(쑥떡은 팥 들어있어 조금 달아요.)

 

콩가루에 들어가있는

떡이란!!! 넘나좋은것!

 

콩가루도 맛있고 떡도 쫄깃하니

 

취향저격

 

저희는 타이밍이 좋았는지

김밥도, 인절미도 많이 기다리지 않았어요~

 

히히히히히

 

 

 

배를 채웠으니 구경해볼까유?

경주향교 요 간판 느낌있네~

 

 

경주 역사문화탐방 스탬프 투어

경주 역사문화탐방 스탬프 투어는 경주의

역사문화 명소를 방문하여 스탬프(기념도장)을

날인하고 기념하는 이벤트입니다.

 

경주향교(교촌마을)

스탬프 찍어주시고!

 

,

,

,

 

우리아이들 커서 이런거다니면

엄마미소 나올듯

^^

 

요즘 빨리 크는거같아서

너무 아쉽네요.

ㅜㅜ

 

 

하늘도 좋고, 나무도 좋고

ㅋㅋㅋㅋ

 

막 구경할게 많고 그렇지는 않지만

아이들이랑 사진찍고, 손잡고 걸어다니고

조금 조용한 데이트를 즐기기엔 좋아요.

 

 

 

이야기도 하면서 웃고,

나 잡아봐라도 놀이도 하면서 아이들 얼굴에는

웃음꽃

.

.

 

알콩달콩했던 귀요미둘이랑

경주데이트

 

 

교촌마을 구경하고 다른 곳으로

옮기려고 나왔는데

근처에서 축제를 하고 있더라구요.

 

갈려고 했던 곳은

트릭아트하는 하는곳이였는데

 

트릭아트는 많이 봤으니까

축제 보면서 놀기로 하고 간단하게 배 채우러

ㅋㅋㅋㅋㅋㅋㅋㅋ

 

김밥두줄이랑, 인절미로는 우리의

배를 채울 수 없으니깐요!

 

뒷편에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하고,

근처 맘스터치로 고고고!

 

맘스터치 앞에 솜사탕아저씨!

아이들 그냥 지나칠 수 없죠?

 

.

.

.

 

커다란 솜사탕!

3,000원

 

 

으항 귀여워!!

 

솜사탕들고

맘스터치 입장!

 

두둥

 

 

.

 

.

 

 

주말인데 매장에

사람도 많이 없어서 좋았어요.

들 축제하는곳에 갔나봉가!

아이들이랑 편하게 먹고 왔어요.

다다다다.

 

 

솜사탕2개사줘.jpg

 

커다란 솜사탕이라도

언니만 잡고 먹으니 픈둘 !

 

ㅜㅜ

 

제가 둘째라

둘째 설움 너무 잘알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보고있음 슬픈데

너무 웃겨

 

솜사탕 둘째한테 넘기고

손 씻으로 가버린 언니

 

첫째는 동생이 다먹을까봐 맘 급하고

둘째는 언니 오기전에 많이 먹어야되니

솜사탕 먹방을 ㅋㅋㅋㅋ

 

지켜보는데 진짜 귀여워 귀여워

다음에도 1인1솜사탕은 없어!

 

나눠먹을때가 더 맛있는법

 

 

맘스터치!

 

할라피뇨 통가슴살버거 통일!

합입 두입 먹다보니 통가슴살이

아니라 닭다리살 ㅜㅜ

 

영수증 확인 후 얘기는 해야될거

같아서 말씀드리니

새제품으로 주시더라구요.

 

에피소드가 넘치넹

키키키

 

하핫

 

 

배를 채웠으니

축제하는곳으로 가볼까요?

 

축제하는곳 근처에

첨성대 있어서 보고 가기로~

 

아이들 첨성대 앞에서

사진한장 박아야죠!

ㅋㅋㅋㅋㅋㅋㅋㅋ

 

어릴때 다들 한장씩 있다는 그 사진

 

 

남는게 사진이죠!

가족사진도 찍고, 자매샷도 찍고

이제 축제하는곳으로 출발!!!

 

 

가는중에 길이 좋아서

퀵보드도 타고, 사진도 찍고 아이들이랑

 

즐거운 데이트 진행중

 

자전거나, 퀵보다 가져와서

타시는분들 많더라구요.

 

핑크공주 조심조심

 

 

축제 보러간건 아니지만

가는날이장날!!

ㅋㅋㅋ 좋아 잼있어

 

2017년 경상북도

가족과 함께하는 천년의 향

쌀문화축제

2017.5.12~5.14

(경상북도 경주시 황남동 동부사적지대)

 

 

역시 만원한장 들고

이곳저곳 구경하는재미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돈쓰는 재미는 최고

아이들보다 우리가 더 신났던 곳

 

.

.

 

저렴한 가격인데 상품은 좋고

조금 일찍 왔으면 돈 더 많이 썻겠지

 

흐흐흐

 

악세사리, 쌀, 과일, 술, 농산품등등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상품들이~

 

 

쌀누룽지 1,000원

 

꼬소하고 맛있어 가격보고 놀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봉지 겟겟

 

 

토마토가 나오는 계절이구만

토마토랑 얼음이랑 윙윙

갈아서 먹으면

 

샌드위치도 만들어야지!

 

막걸리 사고싶었는데

차마 못샀음

 

.

.

 

 

 

아빠랑 연날리기 하는

아이들도 많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조카도 날리고싶다고 하던데 제가 귓속말로

나중에 아빠한테 연 만들어 달라고 하랬더니

 

"아빠 연 못 만들어 저기 판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이들 똑똑해

 

 

 

옛날에 네잎클로버(토끼풀)

찾고 좋아하고 그랬는데

너무 오랜만에 봐서 나도 모르게

 

 

.

.

.

 

보기만해도 푸르르르르

네잎클로버 코팅?해서 책에 넣고댕긴 1인

그때가 좋았음 우리 귀요미들도

어릴때를 기억하는 날이 오겠지!

 

축제구경을 끝으로 경주여행마무리

 

.

.

 

낮이 길어서 6시가 지나도

해떠있으니 너무 좋다앙

 

 

주차장 가는길 골목 사잇길에

벽에 그림으로 그려놓았더라구요.

요즘은 이런 곳 많죠?

 

조금 칙칙해보이는

동네가 그림으로 단장하니 좋으네용.

 

사시는 분들이 사람들 목소리에

조금 스트레스 받을 수 도있겠다 싶네요.

 

 

특별하게 보고 즐기는 일정은 아니여서

조금 조용한 하루였지만

 

아이들도 맘껏 뛰고 사진도 찍고,

웃으면서 즐겼던 하루

기억에 남는 경주 여행이였습니다.

 

 

알찬하루!!!

 

 

생각보다 대구에서 경주가 멀지 않으니까!

이동에도 스트레스 받지 않았어요.

 

히히히히 룰루랄라

 

신나게 놀았으니 이번주도

열심히 #일해야지

 

 

힘을주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