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 [간단레시피]청도한재미나리로 미나리전 만들어볼까요?

2017. 4. 4. 10:16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삼겹살이랑 미나리랑 먹으면

진짜 맛있죠? 향긋하니 쌈싸먹고싶돠

ㅜㅜ

 

미나리랑 고기

직접가서 먹고 싶었는데

때를 놓치고 제철 미나리를

조금 늦게 접합니다.

(고기없이ㅜㅜ)

 

 

ㅋㅋㅋㅋ

 

마트에 적은양으로

포장 되어 있길래 장봐왔어요.

 

 얼쑤

 

뭐해먹을까 하다가

무쳐먹을거 조금 씻어놓고

미나리전 해먹었어요.

 

 

미나리는

건강재료입니다.

 

미나리의효능

항암작용, 당뇨저하, 비만방지

고혈압예방, 심장질환예방,

피부노화방지, 세포면연력강화

(청도밤티재 폴리페놀미나리)

 

향긋한 향때문에 못 드시는분도

많은데 그 향이 좋은거거든요.

 

제철미나리는 부드럽고

향도 좋으니까 조금 늦었어도

드셔보세요 ^^

(3월에는 미나리가 보약)

 

ㅎㅎㅎ

 

처음 드실때 그 맛이 

아주 중요하니까 새로운음식 드실때

꼭 맛있게 드시길 추천합니다.

 

라면 끓이는 것보다 더 쉬운

미나리전 만들러 가볼까요?

 

 

 

미나리를 흐르는 물에 잘 씻어주세요.

저는 미나리 끝부분은

가위로 잘라주었습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깨끗이

 

 

미나리

2800원

 

라면한그릇 김밥한줄

가격이네요.

 

라면이나 김밥먹으면

편하긴 한데ㅋㅋㅋㅋ

 

그래도!

 

건강한 음식 먹으면서

건강챙겨야죠?

 

 

백설 슈퍼곡물 부침가루

 

색이 꺼멍꺼멍해요

ㅋㅋㅋㅋ

 

부침가루나, 튀김가루같은경우는

양많은것보다

작은걸로 구매한답니다.

 

요즘은 날씨가 오락가락하니까

개봉후에는 냉장보관이

좋을거같아요.

 

처음먹어봤는데

 

쏘쏘

 

 

씻은 미나리를 안자르고

사용하셔도되고

 

저 처럼 자르고 구우시면

구울때 좀 편하셔요 ㅋㅋㅋ

 

제가 먹을거니까 모양보다는

 

스피드 

 

 

 

반죽을 하고 재료를 넣는것 보다

재료위에 가루를 넣어서 반죽을 하시면

밀가루 사용량을 줄이실수 있어요.

 

부추전이나, 호박전도

가루를 조금 넣는게 더 맛있어요. 

 

재료위에 가루 넣고 물 넣고

 

샤샤샤

 

뒤적거리면서 농도를

맞추시면 됩니다.

 

간은 소금으로 하시면 되고

 

(소금을 반죽에 그냥

넣지 말고 물에 소금을 넣어서

소금물을 만들어서 넣어주시면)

 

고루고루

 

간이 잘된답니다.

 

 

 

혹 반죽을 넉넉히 넣어서

든든하게? 드시고 싶을때는

물을 넉넉히 넣어 묽게 반죽해주세요.

 

물같아 보여도 다 굽혀지니까

걱정하지마시고~

 

가루를 너무 많이넣으면

떡! 됩니다.

ㅋㅋㅋㅋ

 

숫가락으로 물처럼 흘러내리면

OK

 

야채의 맛만 즐기고싶다시면

가루를 야채에 무친다 생각하면서

 

야채-가루-물

순서로~

 

 

 

달군 팬위에 

 

기름을 둘러주시고

반죽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노릇노릇하게 구워주세요.

 

완성

 

미나리전 뿐만 아니라 다른전도

이런방식으로 하시면 됩니다.

 

이번에는 반죽을

 넉넉히 넣어 묽게해서 만들었구요.

 

평소에는

가루는 조금 넣고

구워 내는걸 좋아합니다. 

 

이날은 밥반찬으로 먹는거라

반죽 촉촉하게 해서

맛있게 구워먹었습니다.

(내사랑 된찌랑)

 

 

뭐니뭐니해도 제철재료가

제일 좋아요.

 

달마다 제철재료 구입하셔서

건강한밥상 만들어드세요.

 

우리의소원은

뭐다?

 

건강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