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저녁반찬] 단배추활용법 500원으로 푸짐하게 밥상 차려볼까요?

2017. 3. 28. 10:20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히히히

 

며칠전에 동네마트갔더니 단배추가

500원 하더라구요.

 

홈플에서 장볼려다가

몇개 담았는데 6만원넘어가더라구요.

 

이상하게 온라인으로 장보면

막 담게 된다는 ㅋㅋㅋ

 

다 취소하고 동네마트가서

장봤떠니 야채도 싱싱하고

가격도 저렴하고 

 

깜짝세일도 하고

너무 좋더라구요.

 

마트프라임
주소: 대구광역시 서구 문화로 232
지번: 대구광역시 서구 평리3동 1035-1 
053-563-8289

 

2만원 이상 배달도 되고

서구에 사시는분들은 이용해보세요.

 

ㅋㅋㅋㅋ

적립카드도 만듬

 

아 이제 득템?한 단배추활용법을

알아볼까유?  

 

단배추가 500원이라

2단사왔어요.

 

한단은 김치담고

한단은 삶아서 나물을 만들고,

비빔밥 해먹었어요.

 

 

짜잔 500원

 

단배추알아보기

단배추는 식이섬유도 많고

아삭아삭 식감도 좋아요.

 

끝맛은 달콤해서 샐러드나,

무침으로도 좋아요.

 

배추잎이 넓고 두껍지

않는 것을 고르고

바로 먹지 못할경우에는

신문지로 싸서

서늘한곳에 보관 해주세요.

 

두단 중에

 

 

한단은 물김치 만들고

 

나머지 한단은 데쳐서

반은 나물반찬

반은 냉동보관해서

된장찌개나, 국

조림해먹을때 꺼내 먹을거에요.

 

삶아서  소분해두면

든든하답니다.

 

삶아 보관하는것도 간단하니까

와보슈?

 

 

단배추 데치는법

1. 끓는물에 소금을 넣고

단배추를 데치면 됩니다.

하얀 부분을 물에 먼저 넣어주시고

(푸른잎 부분은 금방익어요.)

 

1분~2분정도 데치시면 됩니다.

(배추를넣고 물이 다시

끓을때쯤 빼시면 됩니다.)

 

물에서는 익은거 같지

 않아도 꺼내시면

잘 익혀져 있지요.

(너무 익히시면 질겨요)

 

 

2. 익힌 단배추는 꺼내어 찬물에 넣고

흔들어 씻은 후 물기를 제거합니다.

 

 

3. 이것은 데친 후 단배추 물기를 제거하고

비닐팩에 포장했습니다.

 

1회분 소분해서 냉동보관하시면

반찬 없을때 꺼내어 드시면 좋아요.

 

보관

된장찌개나, 조림 해먹을 예정

보관은 냉동보관 해주세요!

 

나물(무침)은 물기를 꽉(80%)제거한다면

국에 넣을 단배추는 손으로

살짝만 물기를 제거해주세요.

안 그러면 질겨요. (맛없어 맛없어)

 

 

반은 소분해서 냉동보관 해놓았고

반은 물기를 꽉 짠후 나물 무침했어요.

 

단배추 무침은 달달하니 맛이 좋답니다.

 

단배추무침

1. 데친 배추를 수분을 제거한다.

2. 양조간장1스푼, 소금조금,

참기름, 깨, 마늘조금 넣어서 조물조물

 

된장으로 무쳐도 맛있다던데

저는 저 조합이 좋더라구요.

 

**간장1스푼넣고 간은 소금으로

(간장은감칠맛)

 

 

나물무침 만들었으면 뭐다?

비빔밥 해먹어야죠

ㅋㅋㅋㅋ

 

계란후라이 하나 해주시고

보글보글 된장찌개 끓여주면

저녁반찬해결

 

된장찌개는

아무리 먹어도 맛나

 

만만한게 된찌죠?

ㅋㅋㅋㅋ

 

 

짜잔

 

밥은 햇반

ㅋㅋㅋㅋㅋㅋ

 

밥할시간은 없었음

 

밥하나 전자렌지 돌리고

배추무침 올리고

계란후라이 올리고

고추장 1

 

 

된장찌개 1큰술 퍼서

비비기만 하면 꿀맛이죠잉

 

단배추나, 영양부추, 숙주나물도

만들어 놓고 반찬 없을때 비비기만

하면 맛있어요 ㅋㅋㅋㅋ

 

진짜 다른반찬 필요없음

 

 

ㅋㅋㅋㅋㅋㅋ

 

제가 된장찌개랑 와인조합을

진짜 좋아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상상 안되시죠?

와인이랑 된장찌개

 

 

비록 혼밥이였지만

룰루랄라 했어요.

 

밥하기 진짜 귀찮은데

요리하고 나면

집밥이 최고다 싶네요. 

 

물김치도 담았는데 성공적

ㅋㅋㅋㅋ

 

익으면 소면 말아야겠어요.

후기 가져오겠음요.

 

고기굽굽 하고 사이드로 국수내면

으하 넌 감동이였어

할거같아요.

 

다들 밥 잘챙겨먹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