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두부김치레시피]초간단 밥반찬! 간단안주! 모두다 OK

2017. 3. 14. 12:54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신혼일기보다가

구님이 두부김치 만들어

먹는거 보고

 

먹고싶어

먹고싶어! 

 

강한 식욕발동을 참지못하고

 

두부김치를

만들어 먹었습니다.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었지만

맛은 최고니까!

 

참고하셔서

오늘 저녁 메뉴는

 

두부김치

 

 

재료: 김치, 떡국떡, 두부, 양파,
설탕, 참기름, 깨, 포도씨유

 

1. 달군팬에 잘익은 김치를 적당량

잘라서 포도씨유에 볶아주세요.

 

2. 양파(파도좋아요)도

넣어서 함께 볶아주세요.

(저는 파가없어서 ㅜㅜ)

 

취향존중

파, 고추, 양파, 다 좋아요.

 

(양파를 너무 작게 자르지말고

큼직하게 자르면 씹는맛이 좋아요)

 

 

3. 달달달 볶다 보면 새콤한

냄새가 올라올거에요.

 

그때 설탕을 1큰술 넣어서

다시 달달달 볶아주세요.

 

*김치가 싱거우면

고춧가루, 간장을 넣어주세요.

 

하하하

 

저는 김치가 너무 맛있게 잘익어서

다른간은 하지 않았어요.

너무 새콤해서 설탕은 슝슝슝

 

 

저 만의

집에 고기는 없고
참치 있어서 참치 넣으려다가
깔끔한 맛을 즐기고 싶어서
떡 초이스

 

4. 떡 한 주먹 넣어주시고,

뜨거운물 3~4큰술(떡을 익히는역할) 

넣으신 후 달달달 볶아주세요.

 

강력추천!

쫄깃쫄깃 떡과 새콤달콤 김치가

만나니 그 얼마나 맛있을꼬!

하트하트

 

5. 마무리는

떡 익히고 간을본뒤

참기름 조금 스윽 뿌려주면

김치볶음은 완성!!!

 

 

이제 함께 먹을 두부를 익혀주세요.

 

5. 두부를 뜨거운 물에

보글보글 끓여서 익혀주시면 끝

 

두부 좋아 좋아

따끈따끈 두부두부

부들부들

 

 

두부는 금방 끓으니까~

와인 한잔 세팅하고

두부김치 완성접시에 세팅해주면 !!!

 

 

이제 맛있게 먹으면

되는것이여!!

 

후미 넘나 좋은것

후미 기대 되는것

 

 

 

 

ㅋㅋㅋㅋㅋㅋ

깨 뿌리면 다 맛있어

보인다면서요?

 

두부에도 뿌리고

김치에도 뿌리고

 

두부위에 김치하나

떡하나 올려서

한입

 

 

와인 안주로 안어울리는거

같아 보여도

와인이랑 같이 먹으니까

너무 맛있더라구요.

 

저는 떡이랑 함께 먹으니까

식감도 좋고, 엄지척!

 

술안주, 밥반찬으로

추천합니다요.

 

재료도 간단하니까 만들어보세유.

 

완성 접시 담을 때 주의사항!

두부를 익히고 잠시 채반에 수분을 빼고

완성 접시에 담아주세요.

두부를 익히고 바로 접시에 올리면

두부에 수분이 나와서 

---___---- 상상이 되죠?

 

플레이팅도 예쁘게

룰루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