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초간단레시피]가지효능알아보기! 가지반찬만들기!

2017. 4. 3. 10:21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가지는 호불호가 아주 강한야채죠?

저는 어릴때부터 가지를 좋아했어요.

 

엄마가 가지반찬을

아주 맛있게 잘하시거든요.

 

가지로 가지전도 해주시고

가지볶음, 가지냉국 등등

 

가지의 매력을 한번 느껴보면

안드시던 분들도 맛있게

드실 수 있으실거에요.

 

가지가 익히면 흐물해지지만

양념 쏙 베인 가지는

그 만큼 더 매력있으니까

꼭 한번 드셔보세요~

 

가지 요리 하기전에

가지에 대해서 잠깐 알아볼까요?

 

가지의효능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있는 가지는
눈의 피로와, 시력을

증진시켜 눈건강에 좋습니다.

 

가지꼭지를 달인 물을 마셔주면
편도선염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수분함량이많은 채소라

식이섬유가 많고
장내의 노폐물제거,

변비개선에도 좋습니다.

 

혈액 내의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려주며


동맥경화성 질환인 뇌졸중이나

심장병을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붓기와 부종을 개선해주고

몸에 열을 내려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가지꼭지에도 효능이 많다니까

그냥 버리면 안되겠어요.

ㅋㅋㅋㅋ

역시 공부를 해야하나봐요.

 

알고보니

가지 더 좋음

 

 

가지는 여름야채입니다.

4~8월이 가지의 제철이구요.

 

 

고르는법은

가지의 꼭지는 날카롭고

꽃받침이 딱딱하며,

껍질에서 광택이 나고

반듯하게 뻣은것으로 골라주세요.

 

 

 

이제 아주 간단한

가지볶음을 배워볼까요?

 

재료도 초간단

 

재료:가지2개, 양파, 청양고추

양념: 포도씨유조금, 고춧가루2,

간장(진간장)1, 참기름,

맛술0.5, 깨, 소금, 마늘, 참기름

 

 

1. 가지와 양파를 먹기 좋게 썰어주시고

달군팬에(뜨겁게)

포도씨유(조금 진짜 조금)0.5큰술을

넣고 달달달 볶아주세요.

 

가지가 후라이팬에

붙지 않을 만큼만

기름을 넣어주세요.

살짝 볶아주시면 됩니다.

 

 

2. 볶은가지는 불은 줄이지

마시고 물2큰술을 넣어

가지를 익혀주세요.

(뚜껑 덮어도 좋음 1분정도)

 

기름으로 익히는게 아니라

물로 가지를 익히는 거에요.

 

 

3.가지가 약간 투명해지면

마늘을 넣어서 한번 더 볶아주세요.

 

사진처럼 오래볶지 않아도 됩니다. 

저 정도로 볶아주세요.

한2~3분

가스불은 줄이지마시고~

 

 

4. 양념을 그릇에 만들어서 사용해되지만

꼭 그렇게 안해도 양념이 잘 스며들어요.

 

고춧가루1, 간장(진간장)1.5, 참기름, 맛술0.5

간은 소금으로 해주세요.

 

(수분이 조금 있을때 양념투하) 

 

 

5. 고추를 숑숑 넣어주시고 볶아주세요.

 

이때 불을 낮춰주세요.

 

 

6. 참기름으로 마무리해 주시면 됩니다.

 

진짜 너무 간단해서

ㅋㅋㅋㅋㅋㅋㅋ

 

 

김치볶음밥, 야채볶음밥도 맛있지만

가지볶음밥 진짜 맛있어요.

ㅋㅋㅋ

 

가지볶음은

반찬으로 먹어도 되지만

 

다른반찬이 없을때 여기다가

밥만 넣어서 볶아주시면

가지볶음밥이에요.

 

계란후라이만 해서

올려먹으면

 

 꿀맛

 

가지가 양념이 잘 베여서 참 맛있어요.

간단하지만 저는 진짜 좋아합니다.

 

남은 가지는 가지전해서 양파절임에

싸먹어야지 ㅋㅋㅋㅋ

 

효능을 보니까 가지는

열을 내리는데 좋다고 하죠?

 

그래서 여름야채인가봉가?

기특하군 가지 이녀석 ㅋㅋㅋㅋ

 

제가 열이 많아서 가지먹고

열 좀 내려야겠어요.

 

모두 아무거나 먹지말고

건강한밥상으로 밥 잘챙겨먹어요.

 

이번주도 즐겁게

시작해보자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