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나에게 고맙다

2017. 3. 22. 16:35일상이야기/한장의사진

나에게 고맙다

저자: 전승환

 

 

고맙다고, 너무나 고마웠다고

나라는 사람이 너라는 사람으로

성숙해지고 아름다워졌다고.

 

그리고 나는 아직도

더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한다고.

 

 

.

 

 

 

.

 

 

 

.

 

좋은 사람은 어떤 사람일까?

뭐든 다해주는 사람이 좋은 사람일까?

돈 많은 사람이 좋은사람 일까?

나는 어떤 좋은 사람들과

함께 살고 있을까?

 

그리고 나는

어떤 좋은 사람이 되고싶은걸까?

 

좋은 사람이 될려면

능력이 있어야 함은 분명하다.

하하하

 

 

엄마랑 어제 이야기중에

자기는 그래도 마음 부자라고

그런 마음으로 살고 있다고 하셨다.

 

나는 대답했다.

그러니 엄마가 이렇게라도

버티고 사신다고

 

어떤 마음을 가지고

세월을 보내셨는지 나는 모른다.

내 나이가 더 들면 이해하려나.

 

 

나는 혹시나 엄마의 마음부자가

나인가 보다했다.

피.식

 

많은 생각들 중에

엄마 생각이 가장 아픈 거 보면

더 잘해드려야지 싶네.

 

 

앞으로의 엄마 시간속에 

나는 좋은사람이고 싶다.

 

 

이번주는 포스팅 안해요.

다음주에 만나요.

 

 

그 동안 너무 고생했어요.
좋은 곳으로 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