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룽지가 주는 선물 숭늉만들기 숭늉효능 알아봅시다!

2017. 2. 18. 16:00아는여자/생활

요즘 밥하는 재미에 푹 빠진 이주부 입니다.


맨날 전기밥솥 밥 만 먹다가 압력밥솥을 구해했거든요.

그 밥솥이 저를 밥의 세계로 안내해주었지요.


제가 진짜 밥 잘한다는 소리 진짜 많이 들었는데
엄마가 제가 하는 밥을 제일 좋아하십니다.


ㅋㅋㅋㅋㅋㅋ진짜요!!


근데 압력밥솥으로 밥을 하니까

진짜 너무 좋더라구요.



밥도 빨리 되고 밥도 찰지고 그중에서

제일 좋은 것


오늘 알려드릴 숭늉을 만들어

먹을 수 있다는 거죠!!

우선 밥하는법을 알아야겠죠?



압력밥솥 밥하는 법!

밥을 씻고 불에 올리고(쎈불)
추가 도르르 돌면(5분~7분정도)

약한 불로(5~6분) 줄여주시면 끝!!

(15~20분이면)밥 완성


이때! 누룽지를 만들고 싶으시다면
약한불로 줄이시고 수증기
냄새가 구순한 탄냄새가 날 때까지
불을 끄지 않으시면 됩니다.


평소에는 강한 불 후
약한 불 7분정도 더 끓이신 후
불을 끄시고


누룽지를 만들고 싶다 하시면
약간의 탄내가 날 때까지 불을 끄지 마세요!


너무 오래하시면 밥이 타니까!

음.. 살짝 구수한냄새가 나면 불을끄시면 됩니다.


한 번 두 번 해보시면

노하우가 생기니까!!
어렵지 않아요!


밥이 완성되면 밥을 덜어 맛있게 드시고

밑에 맛있게 만들어진 누룽지로

숭늉을만들꺼에요~


압력밥솥이 없으신 분은

밥을 후라이팬에 눌러서 만들어주세요!ㅎ


제가 즐겨먹는 숭늉!!!!!


숭늉은

 누룽지에 물만 넣어서 보글보글

끓이시면 숭늉 완성!



숭늉을 먹다보니 숭늉도 효능이있지않을까

해서 제가 좀 알아보았습니다.


숭늉은 누룽지에 물을 부어 끓인 음식으로

구수한 맛이나며 식사 후 음료처럼

마실 수 있는 물을 숭늉이라 하는거 아시죠? ㅋㅋ




숭늉은

1.소화를 도와준답니다.

(탄수화물은 단당류, 이당류, 다당류로 분류되는데

다당류로 된 음식을 섭취하면 분해되어 단당류로 변하는데 이 단당류

소화를 도와주는 요소 입니다. 누룽지와 숭늉에는 단당류(텍스트린)성분이

많아 이 때문에 누룽지를 먹으면 소화가 빨리 되는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밥먹고 숭늉을 먹으면 속이 편하고 좋더라니!!


2.신경안정, 다이어트효과

쌀눈에 많이 함유된 성분인 가바라는 신경을 안정시키고
 지방분해를 촉진시켜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네요.

 좋네 숭늉 너어~~


파는 누룽지는 실제로 집에서 밥이 익으면서

생기는 영양분이랑 차이가 있으니 !!

만들어드세요!!

 

숭늉 끓이실때 누룽지 탄 부분이 있으면

덜어내시고 만들어주세요.


누룽지 만들어서 냉동실에 보관하시고

누룽지 땡길때 물 넣고 끓이셔도 됩니다!!


술 많이 먹었을때 숭늉으로 해장하면

좋다고 하니까 술먹고 숭늉으로!

속도 편하고 맛도있으니까!!


나에게 힐링푸드


우리집에

숭늉먹으로 올래?

ㅋㅋㅋㅋ


건강하게 맛있게

함께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