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함예절 센스있게 알아볼까요?

2017. 2. 9. 15:46아는여자/생활

 

 

맨날 먹는것만 올려서 그런지

제가 먹기만 하는가 막 이런생각이듭니다.

 

하하하

 

다들 직장생활중이시라면 명함

하나쯤은 가지고 계실텐데요.

 

전 회사옮길때마다 명함이 다 달라서

안쓴 명함만 수두룩 빽빽하네요. ㅋㅋ

 

사업하시는 분이나 직장생활

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야할

명함예절

 

 

몰라서 실수하는 경우가 많이 생기더라구요.

본의 아니게 버릇없이 마음은 아닌데

 

알아야할것들이 너무 많네요.ㅎ

 

 

요즘은 글자가 많이 들어가는것보다 로고나

글씨만 넣어서 색상으로 포인트를 주는 명함이

예쁘더라구요.

 

개취

 

일반 프리랜서로 활동하시는분이나 자기명함하나쯤은

만들어 보시는것도 흐흐흐 좋을거같습니다.

 

 

 

누구에게? 저한테  

 

잠깐 어필

 

 

명함예절에는요

 

1.명함 주고받기

명함은 아랫사람이 윗사람에게 먼져

건네는것이 맞다고 하네요.

 

대등한 관계일 경우 동시에~

상대가 바로 볼수 있는 방향으로

끝을 잡고 건네야합니다.

 

받은 명함은 그자리에서 확인하여야

하며 혹시 한자로 되어있는

이름을 모를 경우 바로 물어보는것도

센스 모르면서 아는척은 안됩니다.

 

이미 앉아서 대화중이라면 앉아서 받을수

있지만 명함은 기본적으로 서서 주고받는것입니다.

 

 

 

 

 

2.나도모르게 저지르는 실수 인지하기

앉아서 교환하는 경우XX

 

이름 몰라서 다시 명함 확인하며

이름말하는경우

 

명함꼬깃꼬깃 불량한경우

 

명함찾느라 허둥지둥하는경우(신뢰의문제겠죠)

 

 

 

3.하면안되는것

*받은명함을 바로 주머니에 넣기 <--이건 중요

 

확인 후 명함케이스나 케이스가 없는

경우 지갑 앞쪽에 잘 넣어주세요.

 

생각없이 명함에 낙서하면 안됩니다.

 

명함 분실은 치명적인 실수

떨어뜨리는것도 XXXXXX

 

그런분은 없겠지만 명함두고 가는건

정말 예의에 어긋납니다.잘챙기세요!!

 

 

4.관리

다음 만남을 위해 명함에 그사람의

특징을 기록하여도 되지만

본인 앞에서는 아무것도 적으면 안됩니다.

업무상 필요한경우에는 체크하는것이 좋을거같아요.

 

 

 

명함TiP

명함을 자주 주고 받는 분이라면

평상시에 명함을 넉넉히 준비하세요.

 

지갑에서 명함을 꺼내는것보다

명함케이스를 준비하는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명함예절 뭐 별거 없는것 같아도

건네는 방법이라던지

 

하지말아야 행동들은 인지하고있는것이

상대방에 대한 예의 같아요.

 

 

 

이제 실수하지말아야지

센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