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일보관]여름 제철과일 참외효능, 참외보관, 참외고르기

2018. 6. 5. 16:29아는여자/생활

참외제철: 6월~8월

 

.

.

 

 

대표적인 여름과일

 

참외

 

 

 

참외고르기

신선한 참외일수록

골의 색은 흰색을 띤다.

줄무늬가 선명하고 골이 깊은것

주황빛(X)

 

참외는 쭈꿀하거나 물렁한 것은

후숙이 많이 된 것이고

딱딱한 참외가 좋은 것

 

맛있는 참외는

향기부터 달콤해

[너무 단향이 확 나는건 피하자]

 

꼭지도 작은것

 

참외사이즈도

큰것X 작은것O

 

참외를 절단 했을경우

물이 흐르지 않는 것이 좋은 것이며

속이 하얗고 속이 잘 붙어 있는 것이 신선한 참외

과즙이 많은 것이 오히려 안 좋은 것!

 

 

 

 

참외보관

5~6일정도 무조건 냉장보관

구입 후 2~3일안에 먹고

조금씩 사서 드세요!

[신문지에 싸서 보관하는 것도 Tip]

 

 

 

참외효능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에 좋고


피부미용, 다이어트에도 좋다.

(100g 31cal)


참외에 베타카로틴이 몸속

활성산소를 분해하는 효과가 있어
간기능 개선에도 좋고 ~

 

칼륨 함량이 높아 나트륨 배출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으며
몸속 노폐물노 배출하여

붓기 완화에도 좋다. 

 

오홍

 

 

위장이 약한사람은 설사 조심

 

 

 

뭔가 수박이랑 효능이 비슷하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나는 참외를 좋아하지 않는 1인인데

개그맨 강유미 참외 먹방을 보고 난 후

참외가 자꾸 땡겨

 

 

 

나는 참외씨는

씨 안 먹는 경우 30%

그냥 귀찮아서 먹는 경우 70%

 

 

참외 껍질도 좋다고 하긴 하던데

아직 참외 껍질은 안먹어 봄

 

 

아삭 아삭

맛있고 달콤한 참외

 

 

입맛은 변하나

 

.

.

 

 

세상 모든것들은 변하나

 

 

참외는 역시

 

[!!!]

 

통으로 아그작 먹는게 최고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