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집밥 매콤오뎅탕, 시금치무침, 감자채전, 폭탄계란찜 술상 냉장고파먹기 저녁메뉴추천

2018. 5. 29. 10:19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외식하려다 메뉴가 생각 안 나서

냉장고에 있는 재료로!

 

후다닥 저녁 차리기

 

 

오늘의 집밥 메뉴

 

시금치무침

감자채전

폭탄계란찜

매콤오뎅탕

 

 

.

.

.

 

이것이 진짜다

[냉장고파먹기]

 

///////

 

집에서 먹기를 잘했다며

집밥이 최고라며 먹다가 감동

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의 소확행도

집에서 집밥먹기

 

 

끓는 물에 소금 조금 넣고

요리조리 데치고

 

소금+까나리+깨+양조간장 조금

 

조물조물

 

><

 

갑자기 시금치 무침이

너무 먹고 싶어서~

 

 

 난 나물 반찬으로 먹는것도 좋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술꾸니

 

 

 

시금치 넣고 된장국 끓여도 맛있는데~

같은 재료 다른 요리 도전

 

 

시금치는 비타민A가 많고

철분이 풍부한 알카리성 식품

 

아이들+임산부에게 좋고

변비예방+빈혈예방에도 좋다

(섬유소질함유)

 

시금치+밥 <-찰떡궁합

 

 

다음은 감자채전

아이들+어른들

모두가 너무 좋아하는 반찬

 

추천추천

 

감자는 채를 썰고 빡빡 씻어서

전분물+전분가루2 조물조물

 

기름에 노릇하게 굽고 치즈 올려 완성

 

.

.

 

감자 싫어하는 분들도

감자채전 맛보면 감자 매력에 푹

 

매력에 빠져 볼 사람?

 

 

 

간단한듯 간단하지 않는 감자채전

ㅋㅋㅋㅋㅋㅋㅋㅋ

 

요즘 감자 너무 비싸다

 

ㅜㅜ

 

감자는 이렇게 맛있어요?

 

.

.

 

매일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진짜 최고의 요리재료 감자

 

.

.

 

나트륨 배출에도 좋은 감자

고협압 환자의 혈압 조절에도 좋은 감자

#내사랑

 

(6~10월 감자제철)

 

무겁고 단단한것이 좋고

싹은 절대 먹으면 안된다.

 

 

 

보들보들한 계란찜도 좋지만

식당에 파는 폭탄 계란찜 도전~

 

 

부들 계란찜이랑

조금 다른 방법으로 만들어봄

 

 

폭탄 계란찜도

집에서 만들어 먹을 수 있다.

 

 

핫 핫

 

 

.

.

 

계란찜은

어느 음식이랑도 잘 어울림~

[곁들임 추천]

 

 

매콤한 오뎅탕을 끓이는 중이라

오징어볶음은 간장 베이스로

 

 

오징어+야채+떡을 넣어서

짭쪼름하게~ 깔끔하게!

 

 

톡톡 씹히는 새우도 최고

버섯은 필수(팽이버섯 좋아좋아)

 

.

.

 

 

깻잎으로 마무리

 

><

 

밥에 슥삭스삭 비벼서

한입 크게

 

계란찜 바로 한입

 

 

사랑입니다.

 

 

배추가 없어서 오늘은 양배추를 넣은

달달하고 매콤한 양념 오뎅탕

 

 

빨간지붕

오뎅이 생각나는 맛

 

.

.

 

깔끔한 국물도 좋지만

매콤한 양념 국물도 별미

 

:D

 

 대중적인 맛이라는 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보글보글 뜨끈뜨근

 

:D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매운맛도 매력있어~

 

최고야

 

-----------------------------------

 

오늘의 집밥을 먹으면서

더 확실히 느낀 것 집밥은 힘이다.

 

.

.

 

다들 집밥

챙겨드세요.

 

#쭈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