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압력밥솥으로 감자밥 만들기 제철재료가 최고야 [초간단]

2018. 5. 31. 13:49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압력밥솥으로

감자밥

 

쎈불7-약한불13-뜸10

 

쎈 불에서 끓으면

(추가 치직하면서 소리내며 돌아가면)

 바로 약한 불로 줄이면 됩니다.

 

약한 불 유지 상태에~ 

10분 이상 지나면

꼬소한 냄새가 살짝 나요~

 

 

*누룽지 먹으려고 13분*

 

 

그때 불 꺼 주시면

누룽지 숭늉까지 드실 수 있어요.

 

 

압력밥솥 시간 

10분 이하 약한 불 유지: 누룽지 없음

10분 이상 약한 불 유지: 누룽지 있음

 

( ' ')

밥은 3인분~4인분 기준

 

http://cnrrodjq.tistory.com/62

누룽지 없는 압력밥솥 밥하기

 

 

.

.

 

 

이제 감자밥 시작해볼까요?

 

 

첫 물은 바로 후다닥 버려주시고~

4~5번 깨끗이 씻어줍니다.

 

 

햇감자 껍질이 얇은 거 보이죠?

껍질에도 영양이 많다던데

ㅋㅋㅋㅋㅋㅋ

 

식감이 조금 별로라!

오늘은 껍질을 벗겨서 요리하는 걸로~

 

 

껍질은 얇고 속살은 뽀얀 예쁜감자

 

 

껍질 깨끗이 벗겨주고

감자를 예쁘게 다듬어주세요!

 

저는 감자 3개를 밥 위에 올릴 예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저는 작은 사이즈보다

사이즈로~ 통감자로 넣을 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큼직한 식감을 좋아해서

큼직하게 썰어 썰어

쌀 위에 턱

 

 

.

.

 

감자를 쌀 위에 올리고

물로 한번 헹궈주었어요.

 

전분기를  쏴아 흘려보냄

 

 

다음 물양은 보통

밥 지을때 보다 아주 조금 많이~

 

감자가 잠길 만큼?

물 양을 맞춰서~

 

.

.

 

 

가스불에 올려주면 끝

 

쎈불7-약한불13-뜸10

 

 

밥이 지어지는 동안

함께 먹을 양상추도 접시에 담고~

 

된장찌개도 끓이고

김치도 꺼내고

 

.

.

 

사실 감자밥은

다른 반찬은 많이 필요없쥬?

 

양념장이랑 김치만 있어도

 

크아

 

 

감자밥에 올릴 양념장

양조간장+물+파+고춧가루

깨+올리고당+참기름

조선간장이 없어서 까나리액젓 조금~

 

섞어 섞어 섞어

 

크아

 

 

이제 감자밥 위에 올릴 계란만 구워주면~

 

준비 끝

 

 

짜잔

 

감자밥 완성

 

밥알은 살아있고 감자는 얼마나 익었는지

입에 넣으면 샤르르르 녹아요.

 

 

그릇에 밥을 담고

감자를 올리고~

 

깨 송송송

 

 

다음 계란을 턱 올려주세용!

 

 

만들어둔 양념장으로 마무리~

 

.

.

 

많이 올려도 짭지 않은 양념 간장이라~

(짠 맛은 물로 농도를 맞췄어요)

 

.

.

 

 

촤아아아아아아

 

.

.

 

이제 슥삭슥삭

비비기만 하면 끝

 

[양념장 다 비비지 말고]

 

감자부터 하나

 

[뜨거울 때 감자 먼저 드세요.]

[2~3개 남겨두고 밥이랑 섞어서 앙]

 

 

감자밥 만들기 쉽죠?

 

 

 

 

이왕 만들었으니 인스타용 사진 한 장

찍어 볼까요?

 

 

조명 아래 한그릇음식

 

감자밥 완성

 

 

햇감자를 처음 먹을 때는 삶아 드시거나

감자밥을 해 드시고~

 

 

감기 걸렸을 때는

감자국을 끓여 드시고

 

반찬 없을 때는

감자조림

 

술안주로 드실 때는

감자채전

 

 

.

.

 

오븐에 구워드셔도 맛있어요.

 

><

 

 

 

오늘의 하이라이트

 

:D

 

누룽지숭늉

 

 

누룽지에 물을 넣어 보글보글 끓여주면

 

 

아 누룽지 숭늉이면 끝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이열치열

 

 

아무리 더워도

누룽지 숭늉 넘어가는 순간에는

 

속이

시원해지는걸 아는 나이

 

.

.

 

[누룽지까지 꼭 만들어 드세요]

 

 

엄마농장 감자-

제철 감자를 한입 먹어보니

[밤]맛이 나요~

 

진짜 딱 삶은 밤맛

 

 

 

내 인생에 진짜 최고의 감자였다.

#잘먹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