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집밥의힘 소고기안심 곁들임은 된장찌개 후식은 신라면 오잉

2018. 5. 23. 11:41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쭈쿡

 

오늘의 집밥 주제는 이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힘겹게 일어나 출근을 하고

8시간 이상 회사에서

일을 하고 퇴근할 때쯤에는

뭔가 짜증 게이지가 넘친다.

 

.

.

 

 

아주 자연스러운 현상이며

그 시간을 잘 극복해야 내일을 또 산다.

 

 

 

 

극복해볼까?

극복의 힘은 집밥에 있다.

 

:D

 

외식이 좋은 나이는 지났고

집밥에 간절함이 생기는 나이

 

 

오늘은 뭐 먹을까?

 

메뉴가 생각이 안 날 때는

고기 굽 굽이 최고~

 

 

소고기굽기

 

소고기안심 사고~

야채만 간단히 장바구니에 담아서

보글보글 찌개 끓여서 먹자.

 

 OK

 

 

고기 곁들임으로 숙주 좋다~

가끔은 볶아먹고 가끔은 무쳐 먹고~

 

조리법을 조금만 다르게 만들어도~

다른 느낌의 음식이 완성된다.

 

매력적이야

 

 

.

.

 

쌈에도 넣어서 먹고

참기름 콕 찍은 고기 위에 살포시 올려서

아삭하게 즐긴다.

 

 

고기준비에 쌈이 빠질 수 없지

상추는 겉절이 해 먹는데 양이 많아서

쌈 해 먹을 것도 따로 준비~

 

캬캬캬

 

 

쌈장, 마늘쫑

 

 

마늘쫑 맛이 잘 들었다.

 

.

.

 

고기를 구워 먹으려고 마늘쫑을 담는다.

최근 장아찌에 관심이 많이 생겼다.

 

할 일이 아주 많다

 

 

마늘쫑 담은 절임물로 담은 깻잎장아찌

짜지도 않고 싱겁지도 않고

 

 

:D

 

 

상추+깻잎 새콤달콤하게 무치면

입맛 상승~

 

나의 비법은 마지막에 뿌리는

레몬즙이다.

 

 

소고기 굽굽에 빠질 수 없는 것 버섯

 

ㅋㅋ

 

 

버섯은 많이 준비해도 다 먹을 수 있다.

구운 버섯은 소고기 만큼이나 맛있다.

 

노릇하게 구운 팽이버섯을

기름장에 콕 찍어서 소주 한입 버섯 한입

 

:D

 

크아

 

 

이것은 진정 짱이다.

 

--------------------------------------

 

일한 자여 즐겨라 Yes

 

 

소고기 안심

 

기름이 많은 부위보다

담백함을 좋아하는~

 

굽기 전에 올리브유를 바르고~

 

너무 얇게 자르지 말고

2~3cm로 자르면

 

육즙을 머금은 부드러운

소고기 안심 맛을 볼 수 있다.

 

캬아

 

 

반은 버섯 반은 고기

마늘구워준다~

 

 

두근 두근

 

 

고기 위에 허브솔트를 뿌려 간을 해주고

고기가 익기를 기다린다

 

.

.

 

기다리는 시간이 길게만 느껴진다면~

 

 

오늘의 곁들임~

보글보글 얼큰 된장찌개

 

ㅋㅋ

 

 

버섯, 양파, 호박, 고추의 조합

옛날에는 감자들어간 된찌를 좋아했는데

요즘에는 버섯된장찌개가 최고다.

 

.

.

 

 

맛있는 된찌의 비법은

시판된장+집된장 섞어서 끓이는 것이다.

고깃집 된찌?? 에헴 여기가 된장찌개 맛집

 

 

따끈 따끈

방금 지은 밥위에

 

된찌를 크게 한 숟갈 퍼서 밥위에 올리고

국물도 촤촤 밥알이 코팅되듯

비벼주어 한 숟갈 크게 한입

 

 

고기가 굽히는 시간 따위 쿨하게 ~

기다려본다

 

.

.

 

소주 한 잔에

된장 밥 한입 먹고 나면

소고기가 지글지글 익는다~

 

 

크아

 

사진에서 보는것 보다 더

육즙 가득했던 소고기안심구이

 

:D

 

고기만 먹을 때는

기름장에 찍어 한입

 

 

쌈 싸먹을때는

쌈장+겉절이+숙주 살짝 곁들여~

입안이 가득 차게 한입

 

:D

 

크아 쥑인다 진쫘~

 

[!!!!]

 

이렇게 반복해서 자꾸 먹는다~

 

 

그렇게 적당히(!) 고기를 먹고 나니

남은 소주를 해결하기 위해 생각나는 그것

 

?????

 

 

바로 라면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지금 이 순간 마법처럼 처음부터??]

 

바운스

 

나님 술 먹고 바로 해장하는거다.

 

 

된장찌개 끓인 뚝배기에

물을 조금 더 부어

라면 한 봉지를 끓여본다.

[매콤한 신라면 초이스]

 

 

보글보글

계란 톡

된장라면 완성~

 

 

2개는 안된다.

1개로 나눠 먹어야 맛있다.

 

한 젓가락 호록

소주 원샷 똬~ [해장이라며?]

 

글쎄?

 

.

.

 

 

 마지막 소주 한잔 까지 맛있다.

 

#잘먹었습니다.

 

 

 

이제 진짜 마지막

후식은 여름과일 내사랑 수박

 

.

.

 

 

이 처럼 완벽한

고기맛집이 있으랴?

 

#쭈쿡

 

포스팅했을 뿐인데

나는 왜 지금도 그 맛이 생각날까?

 

츄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