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우리집 고기맛집 집밥 소고기구이, 새우, 가리비, 칼국수!! 11월제철음식 찾아드세요!!

2017. 11. 1. 10:37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만만하게 즐기는 소고기

언제나 맛있는 새우

제철음식 가리비탕

 

.

.

 

 

요즘에는 고기 땡길때 음식점보다

집에서 더 자주먹는 ~

 

가격면에서도 만족만족

맛은 뭐 입아프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따봉

 

 

 

별 다른 반찬없이 쌈장이랑

재래기만 맛있게 만들어도 고기를

맛있게 즐길 수 있지!

 

.

.

 

새콤달콤하게

(양조간장, 식초, 설탕, 고춧가루, 레몬즙)

 

 

 

매천시장가서(10월초중순)

팔딱팔딱 살아있는 새우 3만원치~

 

반은 새우회 해먹고

반은 새우구이

새우머리는 구이로 ~

 

.

.

 

지금 11월쯤에는

가리비나, 굴, 꼬막

해먹어야쥬?

 

굴튀김해먹어야겠군

 

 

빨리 먹고싶어서 사진도

 

흔들흔들

 

,

,

 

 

너무 자주 먹어서

감흥이 없을만도 한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먹을때마다 이렇게 설레는거봄

진짜 맛있는거쥬?

 

 

소고기안심~

 

 

버섯은 빠지면 노오오우

마늘이랑 버섯이랑

 

굽굽

 

고기보다 버섯이 더 많을 정도로

준비했는데 더 빨리 없어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지금 가리비철이라 너무 맛있으니까

빨리 드세요~~~(11월)

 

가리비는 손질하기도 쉬워서(!)

집에서 가리비탕으로 해먹음 참 좋아요.

 

.

 

가리비손질

마트껀 따로 소금물 해감은 안해도 되지만

(깨끗이 씻어서 껍질하나하나 칫솔로 샤샤)

 

해감이 안 되어있을 경우에는

소금물에 1시간 정도 해감 후

칫솔로 껍질을 깨끗이 씻어주기만~ 끝 

 

저는 그냥 칫솔로만 하나하나 씻어도

이물질 없이 괜찮았어요~

 

윗껍질을 때고 탕을 끓여도되고

아님 층층이 쌓아서 육수넣고

(파, 버섯, 마늘, 고추)

 

보글보글

겨울에는 가리비쥬

 

.

.

 

최고

 

 

가리비 다 먹고 칼국수 투하!!

(꼭) 해먹어보세요! (감자면)

 

가리비탕 국물에 음식준비할때

(호박, 버섯, 고추, 양파조금 채썰어 준비 해두고)

가리비 다 먹고 육수에 면만 투하에서

자리에서 바로 끓임 ㅋㅋㅋㅋㅋㅋ

 

.

.

 

면은 사랑아닙니꽈

 

 

여기에 청양고추만 투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물이 힘이 되는 계절

 

.

.

 

 

추운 겨울이왔지만 괜찮아요.

 

별거 없어도

도란도란 둘러 앉아 맛있는밥상을

함께 나눈다는것! 

 

그것이

행복임을 아는여자

 

.

.

 

 

흐흐흐흐흐

 

 

11월제철음식

홍합, 고등어, 굴, 사과, 꼬막
배추, 무, 유자, 귤, 가리비, 과메기등등

 

캬악

 

11월에도 쭈쿡은 진행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