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생일상차림 한식이랑 와인의조합 집밥은사랑입니다. 빵긋

2017. 10. 28. 14:53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흐흐흐흐흐흐흐흐

 

 

.

.

.

 

 

예전에는 맛집 찾아다니기 바빴는데

요즘엔 집에서 맛있는 거 만들어서 퍼질러 앉아서

노는 게 그렇게 좋을 수가 없지요.

 

 

.

.

 

 

다행히 요리하는 거 좋아하고

술 좋아하고

노는 거 좋아하는 제가 친구 생일을 맞이하여

작은 솜씨 발휘해보았지요.

 

 

 

오늘의 상차림 컨셉은

"한식사랑"

 

 

 

 

쭈쿡은 한식을 사랑해유

 

'-'

 

예약환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메뉴가 몇번 바뀌었는지 최종메뉴

 

가리비탕, 깻잎전, 산적

오뎅김밥

구절판, 목살스테이크

 

.

 

.

 

약속시간 20분 모자라서

목살스테이크는 못함

 

식육점에서 두툼하게 좋은걸로 준비해뒀는데

혼자..... 먹어야하나? ㅋㅋㅋㅋ

 

.

.

 

 

요리 시작 전에 메뉴랑 순서랑 적어서 딱!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고 싶었는데

항상 조금 모자람

ㅋㅋㅋㅋㅋㅋㅋㅋ

 

아마추어인가봄

 

 

쭈쿡은 술은 셀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첨에는 청하로 준비시켰는데

와인 사온다고 해서

시작도 전에 소리 여러번 지름

 

.

.

 

 

 

너무좋아서

맘에 꼭 들어서

쿵쾅쿵쾅

 

.

.

추천받아서 사온 거라 했는데

달지 않고 가벼운 와인

 

진짜 내가 딱 좋아하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주 간단하게 요리과정을 오픈

 

 

왼쪽은 구절판에 들어가는 새우

거의 마지막에 볶아서 칸을 채우고~

 

 

새우는 뜨거운 물에 맛술넣고 40% 익히고

반을 잘라서 올리브유에 마늘이랑 후추랑 넣어서

빠르게 볶았음 (냉동새우)기 때문에  이런과정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새우변신

냉동새우지만 비린맛없이 좋았음

 

 

 

오른쪽은 오뎅김밥에

들어가는 오뎅조림

 

오뎅은 간장+물+맛술+설탕+마늘+올리고당

끓이다가 오뎅넣고 청양고추넣고 조려서 한김식힘

 

오뎅조림을 제일 먼저 해두고

30분전에 김에 밥올리고 오뎅 넣어서 돌돌돌

 

 

 

 

오뎅김밥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식상차림에 밥은 있어야되니까

간단하게 먹을 수 있는 오뎅김밥

 

만들기도 싶고 다른음식이랑 튀지않게

잘 어울려서 쏘쏘한 메뉴

 

.

.

 

마지막에 참기름 발라서 준비완료!

 

 

 

잔칫날에 전이 빠질 수 없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집안 가득 기름냄새 좀 풍겨줘야

되는거  아니겠습니꽈!!

 

 

.

.

.

 

 

깻잎전

참치+양파+후추로 간해서

씻은 깻잎에 속을 채우고

밀가루+계란 굽굽

 

 

 

 

 

산적

버섯+크리미+실파

밀가루+계란 굽굽

 

원래 버섯말고 스팸 넣을려고 했는데

재료가 너무과한거 같아서 버섯으로~

 

 

 

 

전 완성~

한김 식혀서 가위로 먹기좋게 자르고

접시에 똬~~~~

 

전은 언제나 맛있..

한식에서 빠질 수 없는 기름맛!

 

.

.

 

 

곁들임으로 똬!

 

 

요리중에 마지막에 만든 밀전병~

구절판 각종야채와 함께 싸먹으면 꿀맛!

 

.

.

 

월남쌈이랑 또 다른 맛

밀전병은 부드러운 맛 

별미중에 별미

 

원래 색을 내서 구으면 더 좋은데

시간이 없으니까~~

 

 

구절판~

내가 좋아하는 야채로 구성하면 됩니다요.

 

숙주나물, 오이, 파프리카, 당근, 호박볶음

표고버섯, 새우~

 

이중에 호박볶음, 표고버섯, 숙주는

필수로~ 참 맛이 좋앙앙아아앙

 

.

.

 

 

칼질만 하면 진짜 간단한 음식인데

손님상차림으로도 좋고 간단한 안주로~??

간단하지않는가 ㅋㅋㅋㅋㅋㅋ

 

.

.

 

굿

 

 

소스는 겨자소스, 간장소스, 와사비준비

겨자소스는 하루전에

만들어서 냉장고에 준비

 

겨자소스

저염간장+마늘+식초+설탕+레몬즙+겨자

 

 

간장소스

양조간장+물+참기름+깨+올리고당

 

.

.

 

 

겨자소스가 인기가 많았고~

숙녀분들이라 코찡 좋아함

 

.

.

 

코찡찡

 

 

 

각자 앞접시 준비해서 밀전병에

각종재료 올려서 소스 뿌려서 크게 한입 앙

 

.

.

 

 

맛있엉

 

신선한 재료로 만든 건강한음식

한식에 매력에 푹 빠져 봅세

 

 

요즘 가리비가 많이 나와서 ~

초간단한 가리비찜

 

.

.

 

 

가리비는 칫솔로

깨끗히 씻어서 준비~

 

멸치+다시마+마늘+청양고추로 육수내고~

 

 

.

.

 

 

가리비 냄비에 착석

준비한 육수 부어서 배추, 양파, 파, 고추, 버섯

넣어서 쎈불에 보글보글 끓여주면

 

 

완성~~

 

 

 

가리비도

보들(?)부들(!)

 

국물은 얼큰하게

술한잔할래요?

 

.

.

 

 

으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아쉬워

 

 

목살스테이크까지 했어야 완벽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먹다보니 배불러서 목살까지 했으면

음식이 많이 남았을려나?

 

 

아니야!

우리는 다 먹었을꺼야!!

 

 

ㅋㅋㅋㅋㅋㅋ

 

.

.

 

 

양은 적당히

종류는 많이~

 

나의 상차림 스타일!!

근데 항상 양도 많아서 문제!!!

 

 

헤헤헤헤

친구가 캔들 선물해줌~

 

어찌 각자 좋아하는

향으로 가져왔는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저 캔들 패키지도 다 예뻐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까워서 못쓸거같은데

 

.

.

.

.

 

 

중요한날 켜야지!

각도 신경써야할때???????

 

 

 

내가 준비한 선물

선물고민 진짜 많이했는데

다행히 맘에 들어해서 기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손목이 예쁜여자

손이 예쁜여자를 위한 시계!

 

흐흐흐

 

 

 

 

흐흐흐흐흐흐흐흐

 

상차림 후

 

첫 건배하는 이 순간

얼마나 즐거운지

 

건배

 

이맛에 상차립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

.

 

 

 

 

 

왼쪽은 상차리기 전에 그릇세팅

오른쪽은 다 놀고 새벽시간!

같은공간에서의 다른 느낌!!!!!

 

왼쪽 사진은

상차리기 직전에 설레는마음

 

오른쪽 사진은

약간의 피로와 기분좋은 뿌듯함

 

.

.

 

 

식탁사고싶돠

 

 

새벽에 얼마나 웃었는지 진짜 정말 개웃김

카메라만 있으면 시간가는지 모르는 우리들

 

 

 

 

한놈은 자기 컨디션 나빳는데

지금 너무 괜찮다고 신기해하는여자

 

한놈은 술은 한모금 먹었는데

한병 다 마신것처럼 행동하는여자

 

한놈은 목살스테이크 못했다고

아쉬워하는여자

 

.

.

 

 

모든게 다른 셋이 모여서

함께가는 우리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건강만 해라!

다른건 바라지도 않는다.

 

 

 

 

 

 

----------------------------------

똥싼바지 생일축

사랑한데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