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모두가 좋아하는 분식으로 집들이 밥상만들기 셀프김밥 #쭈쿡

2017. 7. 10. 10:35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1년 내내 집들이하는 여자사람이 주말에도

한상 차려서 즐겁게 즐겁게 즐기고 왔어요.

 

무슨 메뉴를 할까 고민하다가!

컨셉은 가볍게 차려서 가볍게 먹자였는데

 

결코!

 

가볍지 않았던 주말밥상이 만들어졌어요.

 

컨셉은

분식으로 집들이하기

 

.

.

 

가스불을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여름에 딱 좋은 메뉴들입니다.

 

쉽고, 맛있고, 재미난 메뉴들

공개합니다.

 

 

.

.

.

 

소요시간은

1시간 반쯤

 

 

우선 메인 메뉴들은 다정했는데

시원한 사이드메뉴가 있음 좋겠다

싶어서 만들었어요.

 

 

약속시간 전에 만들어서 냉장고에

보관하시고 드실때

꺼내시면 되는 미역오이냉국입니다.

 

.

.

.

 

황금레시피라고 나와있는

6146오이냉국

 

물600ml

소금1

설탕4

식초6

 

으로 만들었는데 다음에 만들때는

저만의 방법으로 약간 업그레이드 시켜야겠어요.

 

제입에는 살짝 달더라구요.

먹을때 얼음3개 동동 띄어서 곁들임으로 상에 냈구요~

 

흐흐흐흐

 

 

 

오늘의메인메뉴

셀프김밥

 

 냉장고에 있는 모든 메뉴를 이용하시고

더운여름 가스불도 많이 사용안하니

여름 손님상으로 딱 좋은 메뉴입니다.

 

.

.

 

 

 

제가 사용한 재료는

깻잎, 당근, 오이, 크리미, 오뎅, 스팸

치즈, 계란지단, 무순, 파인애플, 연어마요네즈

 

착착

 

채만 썰어주면

최고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아주 맛있는

셀프김밥 재료가 완성입니다.

 

오뎅은 간장이랑, 올리고당이랑 조림해주시고

(적절한 간을 위해서)

 

스팸은 채썰어서 볶아주시면됩니다.

(간 안해주셔도 짭짤)

 

나머지는 씻어서 채만 썰어주시면

 

완성

 

 

연어캔에 마요네즈 넣어서 버믈버믈

해주시면 김이랑, 이것만 싸먹어도 아주맛있죠?

 

참치, 연어캔

둘다 좋아요!

 

.

.

 

저는 조금 더 건강한 컨셉으로

연어캔을 사용했습니다.

 

빨리 싸먹고 싶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두번째 메뉴 즉석 떡볶이 입니다.

양념 만들고, 다시마물(육수) 사용해서

 

떡, 양파, 파, 오뎅, 양배추를 준비하고

보들보글 끓인 떡볶이에 쑥갓을 넣어서

즉석으로 끓여드시면 됩니다.

 

.

.

.

 

 

 

즉석 떡볶이를 하고보니 단점이

육수양을 못 맞추겠더라구요.

 

.

.

 

 

 

밑에 깔린 양배추를 익힐려고

육수를 너무 많이 넣었더니 재료들이 풍덩

 

.

.

 

셀프김밥이 은근 배가 차니까

둘다 메인이 되버려서 배가 뽕하고 터질듯

 

ㅜㅜ

 

떡이랑, 오뎅으로 간단하게

만들었으면 싹싹 비웠을거 같아요.

 

둘다 너무 욕심 부려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손큰여자

 

 

이렇게 한상 차림 입니다.

셀프김밥 소스는

 

간장소스

겨자소스

마늘소스

 

3가지로 골라 먹을 수 있게 했구요.

 

셀프김밥에서 중요한 김은

비비고 김밥김을 사용했어요.

( ' ' )

 

바삭바삭하니 진짜 맛있음

(10장들었음)

 

.

.

 

잘라서 컵에 숑

(날아가지 않게)

 

그리고,

 

곁들임으로 기름메뉴도 있어야쥬?

용가리 구웠지요.

 용가리가 에피타이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밥은 참기름, 깨, 간장으로

조미양념해서 덜어먹을 수 있게 상에 올렸습니다.

 

 

 

맛있는 밥상에 술이 빠질 수 있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센스터짐

 

주인장 술 좋아한다고

종류별로 다 사와서는

 

만세

 

이때부터 난리났음

오늘은 밥상에도 술상에도

골라먹는 재미가 있네요.

.

.

.

.

 

뭣이 행복인디

이것이 행복이지

 

 

먹기전에 상차림 항공샷 하나 찍어주구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중간에 있는 파인애플

안어울리거같은데

상큼한게 너무 맛있더라구요.

 

월남쌈 먹을때 그맛이 좋아서

곁들여 봣는데 김밥이랑도 잘 어울리더라구요.

 

 

김하나 깔고, 재료들

가득 가득 올려주세요.

 

.

.

 

 

취향것

 

은근 싸는 재미가 있더라구요.

고기 먹을때도 쌈 엄청 좋아하는데

 

셀프김밥으로 먹으니

 

1쌈1잔 하게 되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술맛이 그냥 아주 최고였다는

.

.

 

 

좋아하는 재료들을 넣어서 쌈 샀으면!

 

 

한잔 해야쥬?

첫 술은 오랜만에 보는

설중매를 시작으로!!

 

크아

 

진짜 술이 달다달어!

 

.

.

 

끝도 없이

들어가는 김밥

.

.

 

셀프김밥은 처음인데

보통 우리가 먹는 김밥보다

재료도 다양하고 맛있게 즐겼여요.

 

김도 바삭바삭, 좋아하는 재료만 샤샥 넣고

야채도 맛있게 섭취할 수 있고

부족함이 1도 없음

 

이건 분식이아니고 요리라며

ㅋㅋㅋㅋㅋㅋㅋ

 

아 칭찬 듣기 좋구요.

 

쑥쓰쑥쓰

 

 

다음에는 메인메뉴2개 말고

하나만 준비하라는

기분좋은 투정을 들으면서

 

.

.

 

 

과일이랑, 마른안주로

 2차 까지 야무지게 즐겼습니다.

 

...

 

 

이런저런 이야기 하면서

재미있는 무한도전 보면서

진짜 행복은 별거 아니구나 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던 주말 상차림

 

.

.

 

좋아하는 사람들과

술한잔 곁들임

 

 

뭐 이런맛에 일하고, 돈벌고 사는거죠?

흐흐흐흐

 

 

#쭈쿡

오늘도 성공적

 

 

속쓸임 1도 없었지만

갈증해소로 요구르트로 해장

 

.

.

 

 

콕콕

 

소소한 즐거움을 즐길 줄 아는

멋진 어른이 됩시다!

 

맛있게 먹어줘서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