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중복 손님 초대음식 불고기버섯전골, 계란말이, 무쌈 건강챙겨주기 #쭈쿡

2017. 7. 24. 13:51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다들 즐거운 주말 보내셨나요?

초복 지난지가 얼마 안된거같은데

벌써 중복도 지나갔어요~

 

주말이 중복인지 몰랐는데

초대하고 보니 중복이더라구요~

 

토요일 갑자기 내린 소나기 때문에

더 맛있게 즐겁게 즐긴 오늘의집밥입니다.

 

.

.

.

 

메인은 불고기버섯전골이고

사이드메뉴는 계란말이, 숙주무침, 돌돌이무쌈

 

간단하지만 손님초대음식으로 좋으니까!

 혹시 초대계획있으시면 참고하세요.

 

 

오늘의 요리 컨셉은

"건강챙기기"

 

버섯이 호불호가 있는 식재료지만

식감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거라

꼭 챙겨주고싶어요.

 

제가 버섯으로 가장 잘 만드는 음식

불고기버섯전골입니다.

 

버섯이랑, 불고기를 함께 끓여먹는음식인데

들어가는 재료도 건강하고 먹으면 힘난다구요!!

 

먹고나면 속도 편하니까

어른들도 좋아하지요.

 

 

버섯은 종류도 진짜 많아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지요.

 

표고, 양송이, 목이, 팽이, 맛타리등등등

버섯은 깨끗히 씻어서 적당한 크기로 다 잘라주시면 끝

 

불고기는 간장, 맛술, 양파간것, 파, 마늘

설탕, 참기름, 깨, 후추에 조물조물조물

 

육수는

다시마, 멸치로 깔끔하게 우려내고

 

그럼 재료 준비끝

 

 

고기랑, 버섯이랑 냄비에 담아주세요.

먹을때 육수를 부어서 끓여드시면됩니다.

 

(배추, 파, 청경채)

추가추가추가

 

불고기에 간이 되어있어서

끓이다가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맞추시면 됩니다.

 

 

 

왜 냄비가 2개일까요?

ㅎㅎㅎㅎㅎㅎ

 

언니가 근처에 사는데 집에가서 해먹으라고

준비하면서 하나 더 만들어서 보냈어요.

 

ㅋ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

 

나눠먹으면 확실히 3배쯤 맛있는거같아요.

잘먹었다고 연락왔던데

 

훈훈한 중복을 보냈습니다.

 

 

버섯전골은 삼삼하게 끓여서

요 양념간장에 찍어 먹으면 맛이 최고지요.

 

양조간장, 레몬청, 식초, 설탕, 마늘, 양파, 물(생수)

쉐키쉐키쉐키

 

새콤달콤 챱챱챱

군침돈다

 

 

중간에 저 사리는 실곤약입니다.

오늘의

 

버섯전골이나, 스키야키해먹을때

같이먹으면 맛있어요.

 

실곤약은 찬물에 행군후

뜨거운물에 식초 2~3방을 넣고

살짝 데친 후 준비해주시고

 

버섯전골 끓을때 마지막에 넣어서

함께 드시면 됩니다.

 

오돌돌돌 면이지만 면은 아닌? 

다이어트할때 좋은 실곤약!!!

식감이 재미지고 버섯이랑 고기랑 같이  먹으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골이 끓여지고 있지요.

쌀쌀한 가을이나, 겨울에도 잘어울리고

 

여름에도 보양식으로 좋아요.

다 건강한 재료들이니까!!

 

이날의 술은 청하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청하랑 잘어울리는

불고기버섯전골

 

술이

들어

간다

쭉쭉

 

 

이건 돌돌이무쌈

재료를 더 풍성하게 넣으면 더 맛있는데

 

이날은 간단한 에피타이저로 만든거라

 

닭가슴살, 깻잎, 키위, 당근을 넣어서

돌돌돌 말아 입가심 할수 있게

차려냈지요~!

 

전골먹으면서 상큼하게 즐기는 사이드메뉴!

 

 

짠짠

 

도마선물받았어요!

2개나!!!!!

 

이렇게 예쁜플레이팅

저도 이제 가능합니다///

 

앞으로 더 자주 많이 쭈쿡을 해야겠네요.

 

.

.

.

 

사실 깜짝 놀랬다지요.

도마 알아보고있었는데 어찌 알고사왔는지

나는 진짜 말도 안꺼냈는데

 

이런게

텔레파시 인가요??

 

#고마워요

 

 

서로 더 챙겨줄라고 하는거 보면

너무 훈훈합니다.

아싸비옹

 

 

이것은 상추겉절이

상추랑, 깻잎이랑 상큼하게 무쳤지요.

 

버섯전골이라지만 불고기도 있으니까

고기 먹을때 야채는 있어야쥬?

 

 

.

.

.

.

 

 

 

버섯이랑, 고기랑 간장에 살짝 찍어

한입먹고 상추겉절이도 입안으로 슈욱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잔

 

 

세상에 단짠이 있는것처럼

상차림에 기름음식도 있어야 조합이 맞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의 기름 음식은 치즈계란말이

 

당근이랑, 파랑, 다시마물, 소금조금

쉐키쉐키쉐키

 

돌돌돌 말아줄때 치즈추가요!!!!!!

 

 

계란말이는 사랑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란말이에는 꼭 파가 들어가야 맛있쥬?

 

언제나 먹어도 맛있는 계란말이

이날도 다른메뉴랑도 잘 어울려서

맛이 더 좋았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반지르르를르

 

 

 

봄에 담았던 마늘쫑장아찌도

상차림에 올라가고

 

상큼상큼

 

무 맛있을때 무장아찌도 담아야지!

 

 

숙주는 전골에 넣어도 좋은데

저는 숙주의 아삭함을 좋아해서 따로 무쳐냈어요.

 

데치는것만 잘하면 진짜 쉬운 숙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물 팔팔 끓인후 소금 조금 넣고

휘휘 저어가면서 고루 익혀주세요.

 

찬물에 헹궈주고 소금, 참기름, 마늘 넣어서

조물조물조물 싱겁거나,

맛이 안나면 간장 조금 넣어주셔도 됩니다.

 

아삭아삭

맛있어요

 

 

이렇게 완성된 주말의밥상

한상차림 입니다.

 

약속을 잡고 메뉴를 정하고 요리하는 순간은

참 즐겁고, 설레이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행히 맛있게 잘 먹어줘서

더 즐겁고 행복했던 토요일 저녁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잘먹는사람 너무 좋지!

 

흐뭇

 

.

.

 

#또보자

 

 

병뚜껑게임

내가 조금 더 취해서 진거야!

내가 다시하면 이길 수 있는데 말이지!

 

언제올래?

다시 붙자!!!!!

 

.

.

.

.

 

 

철 안들고 이렇게 즐겁게

재미나게 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