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국끓이기]요리 초보도 끓이는 소고기미역국 만드는법 #쭈쿡

2017. 7. 3. 11:56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소고기미역국

국중에 가장 만들기 쉬운 미역국 만들기

 

.

.

.

 

친구 생일날 만나러 가기전에

왠지 미역국 못 먹었을거 같아서

#

 

 

.

.

.

 

 

맛있는 미역국 만들어 볼까유?

 

 

재료

한우소고기

(저는 비계부분 싫어서 식육점에가서 미역국 끓일건데

비계없는 부분 담백한 부위로세요! 부위는 못물어봄!)

 

국물: 멸치, 다시마,소금조금

양념: 마늘, 참기름, 까나리액젓, 맛술, 소금

재료 준비 끝

 

 

.

.

 

 

요리시작

 

 

 

 국 만들때 가장 중요한건 육수

육수가 얼마나 잘 나오냐에 따라 국물맛이

달라지는거 같아요!

 

1. 멸치를 후라이팬에 달달달 볶아서

수분을 제거해주시고

다시마 넣고 물을 넣고 끓여주세요.

 

육수 끓어 오를때 다시마는

건져내시고 10분정도 더 끓여줍니다.

(소금 조금 넣어서 끓였어요.)

 

.

.

 

 

만들어진 육수는 다른곳으로 옮기고

 

 

2. 달궈진 팬에 참기를 넉넉히 두르고

고기, 마늘 넣고 볶아주세요. (쎈불)

(맛술 1큰술 넣어서 비린맛을 제거하고)

 

 

3. 60% 볶은 고기에 불린 미역을 넣고

(미역은 만들기전 최소 1시간 정도 물에 불려 주고 씻어요.)

 

미역을 넣은 후 액젓을

넉넉히 2~3스푼 넣어줍니다.

(******중요******)

 

저는 미역국 간을 액젓으로 합니다.

깔끔한 맛을 낼 수 있지요.

 

 

4. 액젓을 넣고 고기와 미역을 잘 볶아줍니다.

미역과, 액젓이 잘 볶아져야 맛이 좋아요.

 

(국물에 깊은맛도 이 과정에서 나오는듯)

 

.

.

 

저는 따로 간장은 넣지 않았어요.

(부족한 간은 마지막에 소금으로)

 

 

5. 아까 끓여 놓았던 육수를(다시마, 멸치빼고)

(4)에 넣어서 보글보글 충분히 끓여줍니다.

 

처음 쎈불에서 확 끓이다가,

중약불로 끓여줍니다.

(20~30분)

 

 

6. 끓이다 보면 위에 거품이 올라오는데

저는 걷어냈어요.

 

저는 깔끔한맛을 좋아하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

 

 

평소에는

고기 안 들어간 미역국도 좋아함

(미역+마늘의 조합)

 

고기는 안들어가도

마늘은 꼭 넣는답니다.

 

 

7. (6)을 보글보글 더 끓여주면

 

완성

 

싱거우면 소금간 조금 더 해주시고

중간에 마늘도 조금 더 넣으셔도 됩니다.

 

진짜 쉽죠잉?

 

 

요즘 제가 쓰는

백령도 까나리액젓

 

#당근정말시러님 책사고

부록으로 받은건데

 

역시나

 

맛보고 싶었는데

이제 저는 이 액젓으로 갈아탈려구요.

 

비릿하지도 않고, 깊은맛이랄까?

 

.

.

 

 

이 액젓덕분인가

미역국도 성공적

 

^^

 

 

한그릇 야무지게 포장에서

출똥똥똥

 

.

.

.

.

 

 

 

 

짜잔 :D

 

식당에서 외부음식 먹으면 실례될까봐

미리 여쭤 보았죠!

 

친구생일인데 그릇에만

담아만 주시면 안될까요? 여쭤보았더니

 

흔쾌히 된다고 해주시고

이렇게나 예쁘게 담아주셨어요.

흐흐흐흐흐

 

#감사합니다.

 

 

순간 친구가

주방쪽으로 가는 바람에

 

 

아놔

 

깜짝이벤트는 실패지만

맛있게 잘 나눠 먹었습니다.

 

.

.

.

 

 

남자친구나, 부모님한테

이런 깜짝이벤트 어때요?

 

#나도받고싶다

 

오늘도 즐거운 쭈쿡 성공적

 

.

.

 

 

 

헤헤헤헤헤

#집밥먹고다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