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집밥]맛있는한끼 집들이 메뉴고민 해결! [등갈비,오이선,차돌박이]

2017. 6. 14. 11:01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아싸 또 왔단다!

집들이 포스팅이 제일 신나고

즐거운거 같아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즐겁게 준비하고 맛있게

접시 비워냈던 주말집들이 밥상

 

 

:D

 

이맛에 산다.

.

.

.

 

메뉴공개

등갈비강정, 차돌박이, 오뎅탕, 감자볶음밥, 오이선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

 

.

 

며칠 고민하고 결정한 메뉴들이라

하루전날 마트장 배달시키고

 고기도 하루전날 사서 냉장고 보관했습니다.

(차돌박이는 냉동)

 

약속시간은

오후4시

ㅋㅋㅋㅋ

 

12시부터 집치우고

재료 다듬고 준비했어요.

 

이런 긴장감 너무 좋으당

[ㅋㅋㅋㅋ]

 

혹시나 집들이를

계획하신분들을 위해 포스팅합니다.

 

^^

 

 

 

메뉴 하나하나 고민한 결과

조합도 좋았고 맛도 괜찮았어요.

ㅋㅋㅋㅋ

 

내가 하고 내가 맛평가하긴 그렇지만

ㅋㅋㅋㅋ

 

즐겁게 먹은거 봤으니

좋게 생각해야죠?

 

.

.

.

 

사실 이렇게 한상차리는거 좋아해서

이것이 취미생활인가봉가?

 

인정해?

 

주말마다 집들이 하면서 살면 좋겠다!

 

 

첫번째 메뉴로는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오이선 입니다.

 

요즘 오이가 맛있어서 그런가 성공적

피클오이 짱짱 아삭함과 시원함이 따봉

다른음식과 궁합이 너무 좋더라구요.

 

무쌈 할려고했는데 볶음밥이랑

재료가 너무 겹쳐서 오이선으로 ㅎㅎㅎ

 

 

생각보다? 간단한 오이선!

한식조리 배울때 배운건데

유일하게 써먹는다는!!

 

소스도 상큼해서 취저!!!

 

오이선만드는법 [간단]

(사진은 찍어 뒀는데 다음에 자세히)

오이 소금물에 절이고, 기름에 살짝볶고, 계란지단,

소고기, 표고버섯양념해서 볶고 절인 오이 사이사이

넣어서 냉장고 보관하면

 

소스: 설탕, 식초, 물, 마늘조금, 소금약간, 쉐키쉐키

 

 

 

두번째 메뉴는

감자볶음밥

 

밥은 있어야 되니까!

국하나 끓이면 쌀밥내면 되는데 

오뎅탕 할거라서 볶음밥으로

 

결정!

 

굴소스 안들어가고, 감자 많이 넣어서

만든 간장볶음밥

이 볶음밥은 밥만 잘되면 맛이 없을 수 없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햇반 으로도 맛있음]

 

ㅋㅋ

 

 

감자를 많이 넣을수록 맛있어요.

재료는 감자, 당근조금, 양파, 호박조금

(아주 작게 잘라주셔야 맛있음)

 

.

.

.

 

볶음밥 입에 넣고 오이선 한입 베어물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늘의메인요리

등갈비강정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등갈비요리 어렵지 않아요.

 

저는 돼지갈비, 소갈비보다

등갈비를 좋아합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식감도 좋고, 뼈 뜯는맛도 최고중에 최고

 

 

 

등갈비 잡내는 두번 데치는게 포인트

이것만 잘하면 진짜 비린내 없이 맛있어요.

 

등갈비데치는법

고기를 먹는 요리일때는

뜨거운물에 고기를 넣어주시고

고기를 육수로 사용하실때는 찬물 !!!

 

우선 등갈비를 깨끗이 씻어주신 후

(20~30찬물에 담궈둠)

 

월계수잎만 넣고 뜨거운 물에 3~5분

끓이면(데치는느낌)

뼈사이로 피가 고여요. 그때 바로 꺼내어

피를 쪽쪽 빼줍니다. <---이게 포인트

 

.

.

 

 

 

그리고 등갈비강정 조리법은

초벌한 등갈비를 깨끗히 씻은 후

다시 60~70% 물에 익힌 후 기름에

전분가루 묻여서 2번 튀긴 후 양념하면 등갈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양념은

간장, 식초, 설탕, 올리고당, 고추, 마늘, 파

농도는 전분물로 잡아주시면

 

쉽죠잉?

 

 

저번에 족발집가서 차슈 숙주랑 싸먹은게

너무 맛있어서 만든 두번째 메인메뉴

 

차돌박이쌈

 

차돌박이는 굽고, 숙주나물 무치고, 영양부추도

새콤하게 무쳐서 같이 싸먹으면

진짜 베리굿

 

.

.

.

 

싸볼까유?

 

 

고기 위에 마늘쫑하나, 숙주, 부추 올리고

싸악 감싸서 맥주한입 먹고 쌈을 입안에 넣어주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꿀맛

 

 

이쯤되면 국물 생각나쥬?

오뎅탕

 

국물은 얼큰하지만 깔끔하게

ㅋㅋㅋㅋㅋㅋ

 

멸치랑, 다시마로 만든 육수는

어디든 만능육수

 

 

자주 해먹는 요리라

제일 빠르게 샤샤샤샤샤

 

맛도 좋고, 어떤 요리에도 잘 어울리는

튀지는 않지만 이번 밥상에도 궁합이 좋네요.

 

맛있당

 

 

맥주계속 땡기고

ㅋㅋㅋㅋㅋ

 

맥주를 부르는

밥상완성입니다.

 

다행이 초대한 분들도 맛있다고 해주셔서

너무 좋았네요.

 

[빈접시보는데]

 

행복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잉

 

 

외식도 좋지만 간단하게 밥상차려서

수다떨면서 먹는 집밥이 최고인가 싶어요.

ㅋㅋㅋㅋㅋ

 

음식 만드는 재미에

또 푹 빠져있습니다.

 

깨알같이 제철음식도

포함되어 있다는 ㅋㅋㅋㅋㅋ

[오이, 감자, 토마토]

 

좋다! 좋아!

 

 

맥주도 먹고, 티비 보면서 수다떨고

진짜 시간이 너무 빨리가서 아쉬운 밤

 

ㅜㅜ

 

접시 다 클리어하고

마른안주랑 과일이랑

 

맥주 더 먹다가 정리한

주말집들이 였습니다.

 

 

중간 중간에 설거지 하고, 뒷처리까지

도와 주셔서 힘듬없이 마무리한

 

ㅎㅎㅎㅎㅎ

 

하루가 오늘만 같음

얼마나 좋을까?

 

쭈쿡 먹으로 와요.

 

 

그날 먹고 남은 참외 어제 혼자서

냠냠

요즘 참외 맛있네요,

 

 

집들이메뉴 어렵지 않아요.

음 저는 집들이를 계획하면

 

 

메인메뉴랑, 사이드메뉴를

각각 생각하구요.

 

국물요리1, 기름음식을

(튀김, 전, 계란말이)등 각각 생각해요.

 

단짠단짠

처럼 음식도 그런 궁합을

만들려고 하는편!

 

간단하게 고기를 구워도

국물요리나 무침은

꼭 사이드메뉴로 포함 ㅋㅋㅋㅋ

 

그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죠!

뭐 이런거 짜는 재미죠?

 

.

.

.

[다들 즐거움이 다르다는게 ..]

이상으로 주말집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