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밥상, 와인술상 다시 돌아오지 않을 오늘을 위해 중국집 오픈

2018. 6. 11. 15:27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쭈쿡

 

 

 

.

.

 

오랜만에

쭈쿡이야기

 

 

//////

 

부제: 집은 어느 곳이 될 수 있다.

Bgm: 빅뱅 WE LIKE 2 PARTY

 

//////

 

 

.

.

 

 

집은 어느 곳이 될 수 있다.

오늘 우리 집은 중국집이다.

 

생전 만들어 보지도 않은 양장피를

만들어보겠다고 결심!

 

 

이유는 이것 때문!

 

"중국당면"

 

새로운 재료를 보면 바운스바운스

먹방 도로시 때문에 유명해진 중국 당면

 

중국 당면을 보는 순간 이걸로 양장피를

만들어야겠다는 생각만 들었음

 

결과는 성공적

 

.

.

 

구 경 해 보 슈

 

 

메인요리는 양장피

 

곁들임으로는

볶음밥, 통삼겹구이

부추무침, 양상추, 거봉<-친구협찬

 

오늘의 술은

화이트와인, 레드와인

 

이 조합 집들이나, 손님 초대 음식으로 추천

 

 

 

음식 할 때 요리순서

고민 진짜 많이 하는데

 

볶음밥도 따끈하면 더 맛있지만

그래서 식어도 맛있는 볶음밥은 첫 번째로

 

:D

 

계란후라이는 제일 마지막에 촤아!

 

계란말이 밥으로

성하려고 했는데~

 

시간이 조금 부족해서

오늘은 패스

 

 

.

.

 

다음에 도전

 

 

물 없이 통삼겹 구이

 

새로 산 양면 팬을 개시하였다.

 

.

.

.

 

삼겹살은 물에 잠시 풍덩 핏물을 제거하고

파, 양파 올려서 약한불에서 조리

 

 

아 매번 가던 고깃집에서 고기 못 사고

다른 곳에서 샀더니

 

친구가 좋아하는

촉촉한 기름을 품은

삼겹살이 아니라 조금 실망

 

.

.

 

 

다음에는 촉촉한

삼겹살 구이를 맛보여주겠어!

 

아뵤오

 

 

영양부추는 겉절이를 해먹어도

질김이 없어서 사과넣고 상콤하게 무침

 

:D

 

고기에 부추올려서 한입만

 

 

오늘의 메인메뉴 양장피

 

.

.

 

처음 해봤는데 생각보다 쉬워

재료도 내가 잘 다루는 야채, 고기라서

무난하게 비슷하게 만들어봄

 

 

양장피 대신에 중국 당면을 사용하였고

나머지는 내가 좋아하는 것들로 준비

 

 

양장피 만드는 법<간단하게>

 

0. 중국 당면은

최소 6시간 전에 찬물에 불려둔다.

 

1. 오징어, 새우는 데쳐서 준비

2. 오이, 당근, 파프리카, 오징어는 채를 썰어준비

3.목이버섯은 물에 불린 후

손에 만져지는 딱딱한 부분을 제거하고

참기름, 소금 간하고 볶아서 준비~

4. 숙주, 배추 씻어서 준비하고

 

5. 돼지고기(잡채용)

간, 설, 파, 마, 참, 깨, 미림으로 양념장 준비

고기가 잠길 정도로 준비해주세요!

 

고기는 양념에 재워두고

야채는 접시에 담은 후~

 

요리시작

 

후라이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고기를 볶고, 불린 중국당면을 넣어

투명하게 익으면

숙주, 배추를 넣어서 볶아주면 끝!

 

겨자소스는

겨자, 저염간장, 레몬즙, 설탕, 올리고당, 마늘

 

쉽죠잉?

 

접시 중간에 볶은 고기를 올리고

겨자소스 올려서 섞어 먹으면~

 

크아

 

술안주로 따봉

 

 

 

아삭한 양배추는 시판소스 뿌려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판소스 맛 없어

ㅜㅜ

 

 

1인 테이블 세팅

 

 

이제 맛있게 먹으면 되쥬?

 

.

.

 

처음에는 가볍게 화이트 와인으로

ㅋㅋㅋㅋㅋㅋㅋㅋ

 

와인오프너 고장 나서 시끕했네

 

ㅜㅜ

 

그래도 친구랑 힘을 합해 성공

 

건배!

 

 

만원대 와인인데 맛도 좋고

가볍게 음식이랑 즐기기에 너무 좋앙

[재구매 의사 있음]

 

 

 

이제 어둡어둡 조명키고

본격적으로 밥상, 술상 시작!

 

이제 천천히 맛보고 즐기고 수다시작!

 

 

감자반 밥반!

친구가 밥은 즐기지 않아서

 

밥도 요리로 만들어본다.

그것 참 재미나지! 친구 밥먹이기!

 

 

볶음밥, 셀프김밥, 스마일김밥

다음에는 뭐하지?

 

 

 

밥상에 고기는 필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고기에 부추올려서

 

한입만

 

 

.

.

 

이 고기로 얇게 편으로 썰어

냉채를 만들어도 괜찮다는 생각이

ㅋㅋㅋㅋㅋㅋㅋㅋ

 

 

볶음밥 위에 부추올려서

 

한입만

 

 

접시 큰 거 쓴다고 썼는데

나는 요리계의 큰손

 

 

양 조절은 맨날 실패

그래도 잘 먹는 친구 덕에

양장피 클리어

 

.

.

 

목이버섯, 중국당면

배추, 숙주

 

( ' ' )

 

너무 맛있엉

 

 

 

겨자 소스 듬뿍 올려서

코 찡하게 먹어보자.

 

 

섞으면서도 낄낄낄

왜 이렇게 웃기고 재미있냐?

 

 

친구 양푼이 들고 오라며!

 

 

 

먹다 보면 다 섞이지요~

 

.

.

 

야채+고기+버섯+해물

어찌 맛없을 수 있단 말인가?

 

.

.

 

크아

 

잘 먹는 친구 모습에 또 감동

이 맛에 요리한다.

 

:D

 

 

레드와인으로 다시 시작!

 

 

시간 너무 빨리 흘러서

아쉬운 밤

 

 

와인 먹으니까

마실 것도 필요 없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적당히 알딸딸한 것이

기분만 좋아지는 취하는 밤 대성공

 

다시 돌아오지 않을

오늘을 위해

 

#건배

 

 

포도 같이 생긴 거봉

친구가 올해 첫 거봉이라며 사 왔는데

완전 달고 맛나!

 

포도같이 작아서 포도 아니냐며

속은 거 아니냐며 잔소리했더니

 

먹어보자며 씨 있는지 보자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씨없고

달고

맛있다잉

 

#엄치척

 

 

매번 초대에

기분 좋게 응해주는 우리 집 단골손님

 

솜씨 발휘 괜찮았는지 모르겠지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빈 접시를 보니

대~충 짐작은 하지요.

 

또 모이자! 캬르르르!

 

집은 어느 곳이 될 수 있다.

다음에는 주막 오픈예정

 

 

( ' ' )

 

.

.

.

 

중국집 close

 

 

에필로그

 

 

음식 하고 있는데 문자가 띠링

다행히 친구랑 카톡중이라

잘못 왔구나 싶었지만~

 

마음이 쿵

 

비상시에 연결되는 SOS

친구가 잘 못 눌러서 문자 간 거라고~

 

혹시 비상 상태일 때 4명에게

이런 문자가 갈 수 있게 설정해놨다는데~

 

흐흐흐흐흐

 

그 4명 중에

나도 포함이다.

 

듬직 듬직 듬직 듬직하게

 

이런 문자는 절대 도착하지 않겠지만

#내가지켜줄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