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카페투어 F1963 테라로사 수영점 드립커피, 베이커리

2017. 8. 9. 10:56즐기는여자/여행


F1963

복합문화공간
주소: 부산광역시 수영구 구락로123번길 20
지번: 부산광역시 수영구 망미동 475-1 
051-756-1963

 

[부산여행 낮 이야기 부산카페]

 

.

.

 

친구와 짧은 여행중 첫 코스

카페에서 시간보내기!

 

.

.

 

 

 

 

F1963

1963년부터 2008년까지

와이어 로프를 생산했던 수영공장이 가동을 멈춘 후,

부산비엔날레 전시공간을 거쳐 올해 초

복합문화예술공간으로 재탄생된 곳이다.


미술, 공연, 인문, 카페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곳으로 기존 건물의 형태,
골조를 유지한 채 사용용도의 특성에 맞춰 재탄생


 공간별 운영시간이 다르고

부분 운영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


출처/싱글리스트

 

 

저희는 해운대역에서 택시를 타고 이동

20분정도 걸린거 같아요.

(카카오택시)

 

택시비: 9,500원

 

.

.

 

입구에서 내려주셔서 바로 들어갔지요~

 

 

건물자체가 특이해서 뭔가 특별한 공간에

온듯한 느낌을 먼저 받고,

워낙 사방이 길이라서 어디로 가야할지

 

에헴

 

.

.

 

지금 사진 기준에서

왼쪽에는 수제맥주를 파는곳인거 같고

(들어가보지는 않았어요)

 

오른쪽이 카페로 가는 길

 

.

.

 

낮 시간이라 사람 진짜 많고요.

저희는 1~2시쯤(금요일)

 

 

  TERAROSA COFFEE 

 

많은 공간중에서도

저희가 시간을 보낸곳은

카페 테라로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궁금하쥬?

 

.

 

워낙 특이하고 눈이 즐거웠던

시간들이라, 사진이 많아요.

 

구경하슈!

 

 

 

 

 

매장이 다른 카페에 비해서 넓고

사람도 많아서 사진을 가려? 찍었어요.

(사람들 나오면 안되니까 ㅜㅜ)

 

사진보다 훨씬 더 느낌있어요.

 

공간마다 조금씩

다른 소품과, 조명, 의자들이 배치되어있고,

많은 사람들이 함께즐기는 분위기!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런말은 좀 그런가

뭔가 다들 열정적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리 찾느라 열정적이고

일하시는 분들은 바빠서 열정적이고

연인들, 가족들과 함께!

 

우린 친구

 

 

저 공간도 뭔가 예쁘죠?

바로앞에 소파도 있고,

공간마다 비슷한데 다른 느낌의 카페

 

 

자리 찾다가 못찾고 혼자 발샷

뺑뺑이를 얼마나 돌았는지

 

.

.

 

3시~5시

사이가 사람이 젤 많은거 같아요.

 

 

가을이였으면 여기도 좋았을텐데

매장안이 좀 더워서 창가옆에는

지지지지

 

.

.

 

매장이 조금 더 시원했으면

화장실은 시원해요! 

 

.

.

 

자리 찾다가  자리나서

짐 올려두고 부랴부랴 주문하러

 

고고

 

 

추천커피

과테말라 헤레라는

따뜻한거 밖에 안되서 패스

 

친구는 아이스 드립 커피

케냐 오클랜드 5,500원

 

저는 커피에 다 산미가 강한편이라 하시길래

그냥 아이스아메리카노

 

.

.

.

 

주문완료!

 

*주문 받아주시는 분이 설명도 잘해주시고

친절해서 좋았어요~*

 

 

커피주문 옆 냉장고에 케이크도 준비되어있고요~

티라미수 먹어볼걸 그랬나~

 

괜히 사진보니까 아쉽네요 ^^

 

 

입구쪽에 베이커리도 같이 하고 있답니다.

 

요즘카페는 베이커리를 함께 하는

카페가 많쥬?

없으면 아쉽고 그런데 ~

 

ㅎㅎㅎㅎ

 

역시나 여기도 있쥬 

 

 

건강빵 위주로~

 

 

달달한 파이나, 머핀도 있어요~

 

커피값도 그렇고, 빵도 그렇게

가격대가 많이 높고

그렇지는 않는거 같네요~

 

 

 

저는 이 공간이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매장 중간에 오픈형~

 

.

.

 

하아

뭔가 보면서 나도 어릴때로

...

 

뭐 이런느낌!!

 

 

빵은 주문하고 바로

받아서 자리에 착석!

 

커피는 진동벨이 울리면

가지러가시면 됩니다.

ㅋㅋㅋㅋㅋ

 

저 식빵 쫀득하니 안 달고 맛있고요~

빵맛 나쁘지 않네요~

 

 

짜잔!

커피 왔습니다.

 

 

커피맛도 괜찮았어요.

친구가 시킨 케냐커피는 과일향같은

뭔가 싱그러운 향이 ~ 은은하게 나고~

 

제가 시킨 아메리카노도 깔끔하니

쏘쏘

 

 

이 사진만 봐도 매장크기와,

사람들 많은게 느껴지죠?

 

근데 사람들 많은데

막 분잡고 불쾌하기 보단 괜찮던데요~

 

각자의 일에 집중

함께 온 사람들과 이야기하고 웃고~ 좋았어요.

 

 

TERAROSA

COFFEE

BRUNCH

BAKERY

 

 

서울지역에 체인점이 많네요~

 

 

친구와 괜찮은 자리 발견해서

옮기고는 좋은시간 보냈어요~

 

사진도 찍고, 평소 못했던 대화도 많이하고

추억여행도 하고

ㅋㅋㅋㅋㅋ

 

옛날이야기는 맨날해도 잼있어!

 

.

.

 

예전에는 어딘가로

특별한곳을 가고 돌아다니고,

이런 여행을 주로 했다면

 

요즘에는 그냥 카페만 가도 너무 좋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ㅋ

 

새로운 공간에서의 드는 생각들이

좋아요.

 

 

나갈때쯤 (5시) 지나고 나니까

사람들도 거의 빠지고 ~

 

.

.

 

사람 많아서 못찍었던 매장안

 

.

.

 

구경해보슈?

 

 

 

 

 

 

인테리어도 그렇고 분위기도 그렇고

많이 특이하죠? 흔치 않은

공간이라 좋았던 시간이였습니다.

 

공장이 이런 카페로 바뀌다니

 

ㅎㅎㅎㅎㅎ

 

능력있고 아이디어 좋은사람들

너무 많네요.

 

.

.

 

카페뿐만 아니라 전시장으로도 사용되고있으니

관심있으시면 알아보고 방문하셔도 좋을거같아요.

 

저희갔을때도 뭔가 막 하던데

ㅋㅋㅋㅋㅋㅋㅋㅋ

촬영하시고, 사진찍으시고

 

.

.

 

우리는 뭐 일정이 빡빡?하니까

ㅋㅋㅋㅋㅋㅋㅋㅋ

문어 먹으로 고고

 

 

출발전 F1963알아볼때

복순도가 막걸리가 유명하던데

 

어디로 가야지 요리랑, 함께 맛 볼수있는건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관심은 있었는데 카페구경하느라

다 보지도 못했어요.

 

다음번에 기회되면

또 와보죠 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근데 예쁜카페 너무 많아서

언제 다시올지!

 

 

//////////////////////////////////////////////

너랑 함께여서 좋았다

///////////////////////////////////////////////

.

.

.

 

하하하

 

다들 여름휴가 잘보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