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콘텐츠코리아랩]일러스트레이터 배성규 강연! 생길거에요좋은일!! thanks

2017. 8. 2. 10:55일상이야기

대구콘텐츠코리아랩
대구광역시 동구 동대구로 471

2017년8월1일(화) 19:00~21:00

 

.

.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배성규 

#일러스트레이터,  #캘리그라피, #디자이너

대구콘텐츠코리아랩에서 주최하는

 

슈퍼세미나의 주인공은

배성규님

 

.

.

 

 

주제는

어느날 문득 나는, 프리랜서-로 살기로 했다.

 

 

 

그림 잘 그리고 글씨 잘 쓰는

사람으로만 알았는데

 

말도 잘하고 위트까지 있었던

배성규작가님의 강연!!

 

.

.

 

짠!!

 

 

------------------

일주일 전쯤에 인스타로 강연 소식을 접하고

대구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했지요.

(무료라서 놀랬고)

 

.

.

 

그 동안 콘텐츠코리아랩

강연프로그램을 보고 왜 이제서야

알았을까? 라는 생각을 가져봄

 

.

.

 

대구에도 좋은 프로그램이 많군

ㅋㅋㅋㅋㅋㅋ

 

배성규 instagram @dexterous_bae

 

 

다행히 강연 장소가 회사랑 멀지 않아서

칼퇴 후 빠른 걸음으로 걸어갔다.

 

지나가면서 보긴 했는데 

이 근처에 뭔가 많네

ㅋㅋㅋㅋㅋㅋㅋ

 

관심을 두지 않으면

좋은 기회도 얻을 수가 없군

 

 

 

대구콘텐츠센터

(대구콘텐츠코리아랩)

 

건물 좋고요. 마음 설레고요.

같이 온 짝꿍은 더 좋고요.

 

 

오늘의 주인공

배성규

 

어느날 문득 나는, 프리랜서-로 살기로 했다.

 

('  ' )

 

강연 주제의 내용이 너무 궁금했고

ㅋㅋㅋㅋㅋㅋㅋ

 

인스타로만 보다가 실제로 만나다니

 

.

.

 

강연장소 9F

go go

 

 

대구콘텐츠코리아랩

빛나는 작은 아이디어가 글로벌콘텐츠가

되는 _______ 그날까지!

 

대구 콘텐츠코리아랩은 창작자

여러분들의 신나는 놀이터이자 연구실입니다.

(출처: dgckl.kr/)

 

.

.

 

좋은 강의도 많이 열리고

공간 자체도 좋군!

 

여기 프로그램이나 공간도 활용 잘

하면 기회가 필요한 사람에게는 좋은 기회가 될듯하고~

 

 

.

.

 

나에게도 굿뜨

 좋은 강연이나, 프로그램 있으면

많이 다녀야겠어!!!!

 

 

강연시작은 7시

오는 순서대로 자리 잡아서 앉는 시스템

 

깔끔하고 넓고 ~

 

.

.

 

이제 배성규님을 기다려 볼까!

ㅋㅋㅋㅋㅋㅋ

 

 

.

.

 

기다리고 있는데

노란색T를 입으신 분이 보였고

 

.

.

 

 

왠지 사진이랑 비슷해서

이 사람이구나 싶었고

ㅋㅋㅋㅋㅋㅋㅋ

 

왠지 뭔가 사진이랑

비슷한데 다른느낌

ㅋㅋㅋㅋㅋㅋㅋㅋ

 

.

.

 

 

 

 

 

노란색T를 입으신

배성규님이 등장하셨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간단한 인사와 함께

강연 바로 시작!!

 

.

.

 

필기를 안 가져가서

처음 시작은 그냥 듣다가

 

갑자기 메모하고 싶어져서 폰으로

간단하게 남긴 강연내용

 

-------------------------------------------------

 

여러분의 꿈의-목적은 무엇인가요?

인생 전환점,

많은 것을 포기할 만큼 꿈을 포기하지 말자.

때는 내가 잡는 것이다. 기회를 잡자!

 

.

 

내가 지금 시작해도 될까요?

너무 두려워하지는 마!

후회하다가 시간 끄는 것보다

부딪혀보자 쓸데없는 걱정은 노노노

 

.

 

나는 무엇을까? 예술가일까? 디자이너일까?

보는 눈을 키우자

 

.

 

알아두면 쓸모있는 창작의 비법

일상에 흘러가는

무언가에 대한 집중

 

.

 

사라지는 것들 아날로그의 놀라운 힘

꿈을 꾸세요 꿈을 꾸면

실행도 가능합니다!! 

 

.

 

인생의 낭비? 인생의낭만!

sns 순기능

 

.

 

클라이언트 뗄레야 뗄 수

없는 함께 걷는 관계

돈이 최고야

 

.

 

나만의 색깔 가장 중요한.색깔 입히기

남들보다 조금 더 잘하는 거 좋아하는 거!

 

.

 

돈 벌고 싶어요 밥벌이걱정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 중요

 진짜하고 싶은 일을 위한 과정

 

.

 

 낭만에 대하여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는 용기

 

(강연내용을 제가 간단하게

메모한 거라 받아들임에 따라 다를 수도 있어요.)

 

.

.

 

처음 하는 강의라더니

떨지 않고 엄청 잘하시던데

ㅋㅋㅋㅋㅋㅋㅋ

 

굿뜨

 

 

라라랜드

자신의 미래에 대해 망설이고 있거나

남들 눈치보면서 무모한 꿈을 쫒다고 생각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그냥 흘러가는 대로 가보자.

시간이 지나도, 변함 없는 사실은

우리가 함께 꿈꾸었다는 것이니까.

그것이 비록 서로 다른 꿈일지라도

 

.

.

.

 

강연 끝 쯤에 영감을 주었던 영상2개랑

라라랜드를 보고 느겼던 감정을 말하는데~

공감되는 부분이 많아서 좋았고~

(영상도 너무 좋았음)

 

.

.

 

 강연을 듣다보니

말을 너무 예쁘게(!) 위트 있게 하셔서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첫인상과 다르게 더 팬심이 생겼다.

#사람참괜찮구먼

 

 

이런 좋은 기회로 좋은 강연 들어서

진짜 신났음

마음 다 잡는데 도움 많이 받은 시간들!

 

 

.

.

 

 

 

나는 어느날 문득 꿈을 꾸기 시작했다

배성규

 

 

-끝-

 

 

이 강연 들을려고 수원에서

오신 분이 기억에 남는군

 

.

.

 

강연 듣는 동안 사람들

분위기도 괜찮았고

 

같은 일?? 비슷한 일??

그게 아니라도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이

모인거라 그것 또한 기분이 이상했다.

 

.

.

 

다들 열심히 꿈을 꾸겠지!

 

.

.

 

..

 

 

강연 끝나고 쑥쓰럽지만

 

사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 진짜 어릴때 이런거 해보고

너무 오랜만이라 왜 이렇게 쑥쓰러운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악!!!

 

글씨 너무 예쁘자나!!!!!!!!!

 

글씨보고 설레고  설레고

#셀카도찍음

 

 

생길거야 좋은일

정말 생길거 같은 기분이다.

 

.

.

 

안정적인 생활에서 새로운 일을

도전하는 것은

생각보다 너무 어려운일이다.

 

선택도 어려운데 나이라는

 장애물이 있으니 참 힘들지 않겠는가!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

이런 말! 위로가 안된다.

사실은 참 받아들여지지가 않는다.

(내가 언제 이렇게 나이를 먹은거지)

 

/////////////

 

항상 같은 문제로 고민중이지만

해결보다는 현실과 타협중이라!

 

강연 들은 후 나의 방향에

대해서 생각해 본다.

 

돈을 벌어야 즐길 수있고

당장 하고 싶은 일들을 뒤로 미루지말며

사소한 것이라도!!

 

시작을 해야 결과가 있지! 암만!

아자!

.

.

 

잘 해보자!

긍정의 힘은 덤으로!

 

#나도말투예뻐질래

 

아뵤오

 

 

대구콘텐츠코리아랩 : 배성규

#thank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