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반찬만들기]고기곁들임 반찬 짱 쉬운 깻잎장아찌 만들자!

2017. 4. 25. 10:01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하하하

 

바로 전에 마늘쫑장아찌

레시피를 올려드렸는데 절임물을

조금 넉넉히 만들어서 깻잎장아찌도

다음날 만들었어요.

 

고기먹을때 쌈도 맛있지만

깻잎장아찌에 돌돌 말아서 한입

 

 

기절할듯한 맛을 낸다지요

ㅋㅋㅋㅋ

 

개인취향이지만

마늘쫑은 돼지고기랑 잘어울리고

깻잎장아찌는 소고기랑 맛있는듯

둘다 맛있는가 허허허허

 

이제 다 만들었으니

먹기만 하면됩니다.

 

만드는법은 마늘쫑보다 더 쉽고

초간단 하니까 만들어보세요.

 

시장에서 2000원치 5묶음이나

주더라구요. ㅋㅋㅋㅋ

깻잎사러 고고고

 

깻잎향 좋아 좋아

 

 

깻잎보관

빨리 무르는 깻잎은

키친타월을 사이사이 넣어서

비닐봉지에 보관하면 조금더

 오래 보관하실 수 있어요.

(이때 깻잎을 세워서보관하면 더 좋음)

 

 

깻잎효능

깻잎의 특유의 향을 내는 전유성분은

방부제 역할을 하여 생선회와 같이 먹을경우

식중독을 예방하고, 비타민c가 다량함유되어있어

스트레스를 받을때 섭치하면 좋아요.

 

깻잎의 엽록소성분은 설사, 변비, 식욕부진에도

좋으며,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액순환이 원할하도록

돕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등

성인병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깻잎장아찌 만들기

 

 

1. 깻잎을 잘 씻어주세요.

 

꼼꼼히

 

 

2. 씻은 깻잎은 수분 빼주기

 

 

3. 열탕소독

 

장아찌류나, 피클, 쨈 만들때

꼭 열탕소독을 해주셔야

보관을 오래 할 수 있습니다.

 

 

4. 깻잎을 차곡차곡 담아주세요.

(꼭지는 가위로 똬)

 

꾹꾹 눌러 담으셔도 됩니다.

절임물 넣으면 숨이 팍 줄어듭니다.

 

 

5. 절임물 담아주기

 

절임물
물1 : 간장0.8 : 식초0.7 : 설탕0.7
(소금한꼬집)

 

마늘쫑 담았던 절임물을 사용했어요.

마늘쫑은 뜨거울때 부어주지만

깻잎장아찌는 절임물을

충분히 식힌후 부어 주어야 합니다.

 

뜨거운 절임물 X

식힌 절임물 O

 

 

 

6. 완성

 

깻잎은 절임물을 한번 더 끓여서

부어주지 않아도 된다고 하던데

 

저는 혹시나 몰라서 ~

하루지나서 절임물을 끓인 후 식혀서

다시 부어준 후 냉장 보관했습니다.

ㅋㅋㅋ

 

숨이 팍죽어서 양이 줄었단 느낌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빨리 고기사서 구워먹어야지

얼마나 맛있게요~~

 

만들어 놓으면 든든한

반찬이 됩니다. 강추강추

 

쭈쿡

계란후라이 만들어서 밥은

깻잎간장에 비비고 밥+계란후라이를

깻잎에 싸먹으면 진짜 맛있음

꿀맛임 활용도가 좋음

 

꿀꺽 ㅜㅜ

 

 

고기먹고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