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술이랑안주랑 집밥 초대밥상 육전, 스마일김밥, 쪽파강회, 새우야채볶음, 만두전골, 빙탄복

2017. 11. 13. 16:07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제철야채도 먹을겸 좋은술에

맛있는 안주 준비했어요~

 

친구랑 함께 먹은 주말밥상 

저녁겸 술상으로 차린거라 푸짐하게

 

 

.

.

 

[쭈쿡]

 

이것 저것 만들다 보니까

한상 가득 차렸네요.

ㅋㅋㅋㅋㅋㅋ

 

 

.

.

.

 

다 클리어 했쥬?

쭈쿡 오면 배 빵빵하게 가야죠!

ㅋㅋㅋㅋㅋㅋ

 

술이랑 안주랑

너랑 나랑

 

 

-------------------------------------

-------------------------------------

 

탱글탱글하게 데친 오징어에

제철 쪽파를 감싼 쪽파강회

 

살짝 데쳐 기름 뺀

더 건강한 그릴비엔나 스마일김밥

 

 한우 소고기 계란옷 입은 육전

 

매콤소스에 야채+새우의 조합

새우야채볶음 

 

새로 출시된 비비고 만두 수교자

제철배추 넣어서 보글보글 만두전골

 

.

.

 

.

 

오늘의술

배상면주가 빙탄복

(복분자주)

 

 

몸통은 껍질 벗겨서 매끈하게~

뜨거운 물에 쪽파먼저 데치고 오징어 데쳐서

 

데친 쪽파를 돌돌돌 말아주면 완성!

 

.

.

 

오징어와 데친쪽파 식감이

너무 잘 어울려서

 

별미별미별미

쪽파강회

.

.

 

시판초장에 마늘, 설탕, 식초, 깨 추가시켜서

더 상콤하게 만든 초장

 

.

.

 

술한잔에 오징어를 초장에

콕 찍어서 먹으면 

 

그레잇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마음이 너무 급했나 욕심 부렸나

밥을 너무 넣어서 머리가 너무 큰 스마일 김밥

 

.

.

 

사실 김이 조금 찢어져서

메꾸다 보니까 밥을 더 채우는 바람에 이 지경

 

.

.

 

소세지는 안 좋아하는데

더 건강한 그릴비엔나 맛나

 

굽는것 보다 끓는물에 데치면

식감이 더 탱탱하고 기름도 빠지고

 

좋아

 

.

.

 

다음에는 쪼꼬미로 만들어봐야겠군;

 

겨자소스 만들고

깨로 장식해서 합입거리로

 

빠밤

 

 

오늘의 메인메뉴

육전

 

식육점에서 육전 할거라고 하면

비계 없는 부분으로~

(부위는 다리 살이라고 했던 거 같은데;)

 

 

 

소금간, 후추간은 계란물에 살짝하고

밀가루->계란물->기름 부어서 지지면 끝

 

.

.

 

 

겉절이 만들어서 싸 먹을거라

간은 안해도 되지만 혹시나 싱거울까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데코가 살짝 심심해서

실파를 송송 올렸더니 예쁘군

 

 

깻잎이랑 상추랑 섞어서

만들려고 했는데

 

문득 갑자기 섞이는게 싫어서

조금 다르게 양념해서 따로 따로 따로 따로

 

.

.

 

깻잎은 손으로 쭈욱 찢어서

 

양념

고춧가루, 간장, 까나리,

설탕, 올리고당, 매실청, 마늘

 

여기에는 식초는 안 넣고~

진득하지만 달콤한 진한 양념

 

꿀꺽

 

이거이거 육전에 싸먹으니 별미

다음에 또 이렇게 해먹어야지;

 

 

 

파채랑, 상추랑

 

보통 고기 먹을때 만드는

겉절이 양념으로 식초 넣어서 새콤하게

파겉절이는 식초의 상큼함이 필요하지요.

 

따로 만들기를 잘했지

ㅋㅋㅋㅋ

 

각각의 맛이 달라서 싸먹는 재미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접시에

 

육전하나

깻잎양념 올리고 파채조금 올려서

 

한잔먹고

안주한입

 

 

맛있다

 

 

양파볶고, 파프리카 볶고 (마늘추가)

새우 넣어서 마무리!!

 

양념은 굴소스, 케찹, 올리고당 조금 

페페로치노 넣어서 약간 매콤하게 마무리!

 

,

,

 

 

굴소스를 넣어서

약간 간이 쌔다.

 

 

 

두번째 메인메뉴

만두전골

 

 

이번에 비비고에서

새로나온 수교자

 

처음에는 배추로 만두 만들어서 

전골할려고 했는데

 

장보다가 수교자 발견

보자 마자 너무 예뻐서 

수교자 만두전골로 메뉴 변경~

 

.

.

 

모양도 예쁘고 맛도 깔끔하니 좋아서

만두전골이나 그냥 물만두 해먹어도 좋을 듯

 

.

.

 

 

배추, 버섯, 숙주, 파

멸치국물 만들어서 만두 넣고

보글보글 끓여주면 깔끔한 만두전골 완성!

 

조금 진한 국물먹고 싶을때는

김치넣어서 전골해도 좋을 듯

 

수교자 오올?

 

 

맑은 국물에 배추들어가는건 많이 끓이면

맛이 떨어짐 속재료만 익을 정도로만 끓여주세요!

 

.

.

 

보글보글보글

나쁜 재료는 없어서 건강해질것만 같은

맑은국물

 

 

 

청양고추로 살짝 매콤함을 더하면

술안주로 최고

[!!!]

 

.

.

.

 

겨울에는 탕이 더 땡기쥬?

 

 

 

육전하고 남은

계란물은 계란말이!

 

깻잎양념은

다시 해먹어야지;

고기요리에는 다 어울릴 듯

 

흐흐흐흐흐

 

.

.

.

 

건배하고 안주먹고

은은한 조명아래 본격적으로 ~

 

달려야지

 

 

 

스마일 표정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

 

웃어!

 

 

배상면주가 :D

 

저온 숙성 탄산 복분자술

빙탄복 7%

 

.

.

 

맛있는 술에 맛있는 안주도 있고

예쁜 내친구도 있고

 

주말이라 좋고~

 

 

술받침대 너무 귀엽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놔

 

솜씨 좋으신 친구엄마 찬스

 

 

술은 친구가 준비~

 

다행히 내가 준비한

안주들이랑 잘 어울려서

더 맛있었던 술상

 

.

.

 

도란도란

 

 

상차리기전에 빈접시 세팅 즐거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나씩 하나씩 사 모은 덕에

그날 기분 따라 그릇 세팅

 

 

.

.

.

.

 

 

 

짜잔

 

 

 

하나하나

정성껏 만든 음식 올려서

쭈쿡 상차림 완성~

 

 

.

.

.

 

친구가 너무 잘 먹어줘서

나도 덩달아 기분좋고

 

:D 

 

웃고 수다 떨다보면 시간은

벌써 후덜덜덜

 

.

.

 

뿌듯하고 즐거웠던

주말 쭈쿡

 

잘먹고 잘놀고 

함께 겨울도 이겨내보자구나!

 

 

히히히

다음날 보니 더 예쁜

 

엄니한테 만들어 달라고 했다는데

갑자기 왜 죄송스럽지;

 

 

 

하하하하하

술받침대라!

 

 

흐ㅡ흐

엄니 적당히 먹을게요.

 

 

/

/

/

 

 

살면서 식궁합이

얼마나 중요한지 아는 1인

"우리는 그레잇"

 

좋아하는것 맛있는것 함께 나눠 먹으면서

알콩달콩하게 살자!

 

#또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