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긍정하루]5월이야기 5월16일~26일!!

2017. 5. 26. 17:14일상이야기

벌써 5월이 끝나고 있다.

월급날은 늦게 오는거 같은데

한달은 왜 이렇게 빨리지나가는거냐!

 

으악

 

하지만 저에게는

5월중 5일이 남아있습니다.

 

 

이번달은 이긍정으로 살려고했는데

하루에도 몇번씩 화가난다.

 

사는게 다 그런거겠지.

남은 5일이라도 이긍정으로

 

.

.

 

 

히히

오랜만에 책선물을 했다.

 

유치하지만 책앞쪽에 간단한 메모를 하고

헤어지는 순간에 무심한듯 건냈다.

 

특별한 선물은 아니지만

너무 좋아해줘서 나는 더 좋았던 순간.

 

다정하게

- 흔글 -

 

제목처럼 다정하게 살고싶다.

 

 

비비고 김치만두를 쩌 먹었다.

원래 왕교자를 먹다가 새우만두로 갈아탓는데

장보다가 진짜 궁금해서 샀다.

 

비비고 김치만두

 

맛은?

 

매콤하다.

근데 비비고왕교자보다 속이 부족해서

식감이 별로였다.

맛이 없지는 않지만 재구매는 글쎄!

 

만두는 차가운 단무지랑 초간장 필수 

 

 

여름이불 장만했다.

까실까실한 여름이불

 

세트같은 느낌이 든다.

 

원래 몸에 열이많아서 겨울에도

많이 두껍지 않는 이불을 쓰고 있는데

맘에든다!!!

 

 

서문시장에 이불집언니

참 친절하고 예쁘다.

 

 

 

캠핑가서 먹을려고 했는데

다들 배가 콩알만? 했는지 다 못먹음

ㅋㅋㅋㅋㅋ

 

며칠전에 방범골뱅이 실패 후

먹어서 그런가 내가만든 골빔면이 훨씬 맛있었다.

 

구운골뱅이+비빔면의 조합

(개인적으로 구운골뱅이보다, 원조가 나으다.) 

 

야채듬뿍, 새콤달콤하게

맥주랑 크크크크

 

 

골빔면 곁들임 bhc맛초킹이다.

 

악 나이들수록

입이 더 싱거워지고있다.

 

사실 저건 양념이 많아서 짜긴했지만

(모두가 동의한 짠맛)

 

.

.

.

 

 

평소에 음식만들다 보면

간이 너무 심심해서 한마디씩 하니까! 힝힝

-_- 

 

요리를 하다보면 소금이 무서워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짜게먹음좋을거없다.

 

 

힘든 하루에 마무리는

역시 맥주한잔이지.

 

편의점가서 4캔에 만원주고 골라왔는데

저 사이즈는 양이 너무 많아서 매번 꼭 남긴다.

 

블랑도 꼬맹이가 있었음 좋겠군.

토마토사랑내사랑알러뷰

 

#너가고른KGB

(너도 나의 술친구가 될수없겠다.)

 

 

바쁜 직장인의 아침

사과+요플레+호두

 

 

평리동 두찜

납작만두는 항상 저렇게 올려주신다.

참 좋다.

 

처음으로 시켜본 튀만두+튀오뎅

오뎅은 맛있는데 튀만두는 너무 느끼함

 

이집은 항상 배달 출발할때 문자해줘서

문자오면 먹을준비를 시작한다.

 

.

.

(센스가좋다)

 

 

 

커피한잔 부탁했더니 큰컵한가득

하루종일 먹어도 다 먹지 못했다.

 

그래 좋아하는거니까

 많이 준거라고!! 

 

나는 식은커피도 좋아한다.

흐흐흐

 

 

갑자기 계란찜 먹고싶어서

체에 내리고 파넣고 전자렌지로

3분 3분 돌렸는데 너무 많이 익혀졌다.

 

역시 전자렌지보단, 찜기에 쩌야 맛있지.

요리는 정성인가보다.

 

 

요즘 감자 너무 맛있다.

이건 홈플러스에서 산 수미감자.

 

감자가 싹이 빨리나는 시기가있고

요즘처럼 보관이 오래 가능한 감자의 시기가 있다.

 

요즘감자는 싹도 더디고,

분이 많아서 너무 맛있다.

 

감자볶음

감자는 물에 한번 행궈주고(물기제거)

후라이팬을 달군 후 기름을 두루고 감자를 볶아준다.

소금+후추로 1차간을 하고(마늘투척)

감자가 80%익었을때 간장+물+참기름+깨 소스를 만들고

마지막에 뿌려서 간을 해준다.

 

그럼 진짜 맛있다.

 

*1차로 감자를 익힐때 기름만 사용하면

기름범벅 감자를 먹어야한다.

1차로 기름으로 볶고 중간중간 물로 볶아주면 좋다.

 

 

감자만큼이나 맛있는 애호박

요즘 애호박 저렴하다.

 

비쌀때는 진짜 비싼 애호박

 

채썬호박을 기름에 달달달 마지막에

물3큰술넣고, 참기름+소금으로 간해주면 끝

 

밥에 비벼먹으면 죽음이다.

 

 

간단하게 먹고 치울려고 했는데

언니네랑 합동저녁식사

 

가오리찜 포장해서 간단하게

후다닥 만든 반찬이랑 맛있게 한끼 해결

 

가오리찜 양념에 밥까지 볶아서

 야무지게 맛있게 든든하게! 저녁해결

 

반고개무침회골목

푸른회식당-가오리찜

 

 

겟아웃

보고난 후 수다떨고 싶은 영화

 

 

배고플때 먹는 맥주가 제일 맛있다.

 

 

통신사할인20%

도미노피자 포테이토 히든엣지

 

난 내가 시킬때는 이것만 먹는다.

ㅋㅋㅋㅋㅋㅋㅋㅋ

 

피자끝쪽은 원래 안먹는데

이건 너무 맛있다.

 

 

파리바게뜨커피 2,000원

커피도 쏘쏘하고 컵이 너무 예쁘다.

 

귀요미 새옷입었네.

 

파리바게뜨 매장중에서

청구점이 제일 맛있다.

 

회사근처라 자주간다.

나는 빵순이다.

 

같은 빵을 굽기만하는건데

매장들 마다 맛이 다른 이유를 모르겠다.

 

 

삼덕동 그린베리

대구 중구 동덕로30길 120 하이빌

 

커피도 2,500원

엄마가 만든 딸기잼도있고

해먹긴 힘들고 몸에는 좋은 해독주스

효소에이드, 건강주스등등등

 

하여튼 좋은건 다 다있다.

 #맥주도있다

 

 

요리를 하고 그릇에 담는 그순간이 제일 좋다.

 

 

출근길

 

우리 회사앞 GS25편의점에

아침에 일하는 남자직원이 아주많이

친절하고 목소리미남??? 이다.

 

목소리가 아주 성악가인줄

 

.

.

 

좋아하는 딸기드링킹

 

 

기분이 매우 우울하거나

일이 안될때, 집중못할때 나의 최후의 방법은

영화나, 드라마를 보면서 일을 하는것이다.

.

.

 

이또한지나가리

 

.

.

 

 

내가 대장금, 바람, 로맨스가필요해2를

보는 순간은 바닥을 치고있는 순간이다.

 

이상하게 저것만 보만

일이 좀 손에 잡힌다.

 

.

.

 

요즘 새로시작한

쌈마이웨이

내마음에 설렘나무가 자라나고 있다.

 

 

서울까지 가서 깍고 깍아서 산 아끼는 와인잔을

동생이 집에 놀러와서 깻다.

 

깬걸 들키기 싫었는지 나의 짜증이 무서웟는지

싱크대 젤 위에 꽁꽁 숨겨두었다.

 

저놈을어떡하지

 

 

세상귀요미들

#센이우리언니였음좋겠다.

 

잠시 생각햇다.

 

첫째조카는 똑 부러지는 성격

(우리언니성격)

 

둘째조카는 판단불가??

(천방지축애교쟁이)

 

건강하게만커다오.

 

 

일하는 중에 오늘 하늘

이쁘다고 소문나서 구경 나왔다.

바람도 시원하고 하늘이 어찌나 이쁜지

 

쨍하다.

 

오늘 불금이라 더 좋게 느껴지는듯하다.

기쁨을 숨길 수 가없다.

 

퇴근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