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한정식] 소규모돌잔치 상인동 녹연한정식 돌잔치다녀왔어요~

2017. 4. 5. 11:02즐기는여자/맛집탐방

녹연한정식

주소: 대구 달서구 송현로7안길 46-14
지번: 상인동 931
053-638-7427

 

헤헤

 

사랑스러운 친구의

사랑스러운 아들이

 

첫생일을 맞이하였어요.

초대받아서 갔는데 아주 즐거운 시간을

함께 보내고왔습니다.

 

 

예쁜사진 많이 찍고왔는데

포스팅은 돌잔치장소 녹연한정식집을

안내해드릴게요~

 

날씨는 아주 좋았고

마음은 그 보다 더 즐거웠던

행복했던 주말 ~

 

 

녹연한정식 입구입니다.

사진으로 봤을때보다 정원은 아담했구요.

햇살이 좋고 꽃피는 봄이라 마음이

설렘설렘 합니다.

 

 

공간이 좁아서 야외에서는

사진찍기가 조금 힘들었구요.

 

전문가가 아니라 그런가

구도잡기가 조금 애매하더라구요.

 

다들 어디서 촬영하는지

 

궁금

 

그래도 장독이나, 꽃 한옥분위기가

고급스럽긴하네요 ^^

 

 

녹연한정식에서는

돌상, 돌잡이이도 가능하구요.

스냅사진촬영도다 가능하다고 하시니

관심있으신분은 띠링띠링

전화해보세요~

(' ' 당사자가 아니라, 자세히는 ㅜㅜ)

 

 

이곳은 식사장소입니다.

돌상 하는 곳과 분리되어있어서

편하기도 하고 내부도

깔끔하고 깨끗했어요.

 

원래도 돌잔치를 하셨나?

한정식집인가?

최근에 돌잔치

전문한정식으로 바뀐건가?

 

갑자기 궁금한 게 많네요.

ㅋㅋㅋㅋ

 

개인적으로 방으로 들어오는

통로나, 커텐주변에서

사진찍었으면 예뻣을거같아요.

 

 

통로도 느낌있었는데

정신없어서 ㅜㅜ 많이 못찍었음

 

 

 

돌상입니다.

 

ㅎㅎ

깨끗하고 깔끔한 분위기죠?

돌잡이도 있고

우리귀요미를 위한 장소~

 

좀 어두워서 조명이 좀더 필요할거같은

개인적인 생각 ㅋㅋㅋㅋㅋ

 

식사하기전에 돌잡이도하고

노래도 부르고 가족들과 친척들과 함께

사랑 듬뿍듬뿍

 

우리예쁜조카 건강하게

밝게 컷으면 좋겠네요.

 

 

 

이제는 식사 포스팅을 해볼까요?

첫 세팅은 죽과 함께 시작됩니다.

 

개인적인 입맛이니

참고해주시고

 

후훗

 

녹연한정식집은

간은 전체적으로 조금 약하더라구요.

 

저는 좋았어요.

 

어른들도 함께하는

자리라 지나고 보니 건강음식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ㅋㅋㅋ

 

음식종류도 많았고

원래 한정식집은 가격에따라

가지수도 다르고 그런거 아시죠?

 

친구가 어른들모시고

축하하는자리라 신경썻네요.

 

예쁜것 ㅋㅋㅋㅋ

 

 

사진은 요리 순서대로 업로드시켯구요.

한두가지는 못찍었네요.

 

오징어무침

상콤상콤하게 입맛돋기 좋았어요.

 

 

샐러드

유부주머니

 

유부안에는 두부와, 당면야채가 들어있어

한입에 쇼옥

 

 

입맛을 다셨으니 전종류가

나오기 시작합니다.

간도 삼삼하니

 

냠냠냠

 

 

생선전에 양념을 해서

조금 색다르게 먹을 수 있었네요.

 

나중에 저도 한번 요렇게 응용해볼까요?

 

 

보쌈

고기가 조금 텁텁했어요.

 

두부를 이용해서 쌈싸먹을 수있게

준비되었구요.

 

 

 

제가 제일 맛있게 먹은

떡갈비 ;a

 

부들부들하니 양념도 맛있고

비린맛도 없이 아주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쯤 부터 ㅜㅜ

음식이 조금 늦게 나와서

흐름이 좀 깨지더라구요.

 

준비가 늦은건지 아님 천천히

즐기라고 배려해주신건지 잘모르겠어요.

 

혹시 음식 나오는 시간이

늦다 싶으면 말씀드리는게

좋을거 같아요.

 

 

평범했던잡채

 

 

칠리새운인가봉가

 

개인적으로 새우를 까서 먹기엔

분위기가 분위기인지라

 

ㅋㅋㅋㅋ

 

어른들이 많이 모인자리고

자리마다 휴지도 없어서

새우를 까먹기엔

불편한점이 조금 있는거같아요.

 

차라리 깐새우로 같은조리방식으로

나왔더라면 더 좋았을거같아요.

 

새우까는건 한친구가 총대를

ㅋㅋㅋㅋ

 

그 덕에 박수로 분위기는

어찌어찌 넘어갔지만

 

 

앗 맛있었던

버섯탕슉

 

메뉴가 전체적으로 보시면

건강메뉴죠?

 

간도 자극적이지않아서

어른들도 드시기 편하시고~

 

 

 

조금? 많이 애매했던

불고기?

 

각각 먹어야하는건가?

같이 먹어야하는건가?

 

둘 조합이 조금 애매했던

ㅋㅋㅋㅋㅋ

 

간장양념이긴한데

다른향이 조금났어요.

 

 

하하하하하하하

참외랑 떡이랑 유자

 

조합이 신선하긴한데

제 입맛에는 물음표

 

 

 

전복버터구이

 

 

이제 식사로 마무리합니다.

굴비가 맛이 진짜 좋더라구요.

간도 잘되었고 살도 촉촉하니

한마리 야무지게 발라먹었습니다.

 

 

 

밥은 인당 돌솥밥으로

 숭늉까지 준비해주시니

 

밥을 덜고, 숭늉만들어

 드시면됩니다.

 

된장찌개랑, 반찬도

함께 준비해주신답니다.

 

후식으로는 오렌지

마무리 잘 했습니다.

 

저는 떡갈비랑,

식사가 젤 괜찮았구요.

 

먹을때는 맛이 조금 애매하다고

생각했는데 음식은

전체적으로 나쁘지는 않았어요.

몇몇메뉴가 조금 애매한맛이라

당황스러울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젊은사람들보단 어른들입맛에

더 잘맞았을거라 생각합니다.^^

 

 

 

주말하루 맛있는거 먹고 즐겁게

놀다가 왔어요.

 

귀요미가 컨디션이 좋아서

어른들 서운하지않게

애교도 많이부리고

 

찾아댕기면서

눈웃음에 우리모두

 

깔깔깔

 분위기도 좋았고, 너무 즐거웠어요.

 

 

맨날 뷔페에서 하던 돌잔치만 다니다가

가족, 친척들과 오손도손 하니까

분위기 너무 좋더라구요.

 

그 시간대 한팀만 다 사용할수있으니

마지막까지 조급하지않고

정리잘하고 돌아왔습니다.

 

봄바람 살랑살랑 부는날

좋은 추억하나 생겼네요.

 

수고했어 내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