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근교나들이]국립대구과학관 아이들과어른들 함께 즐기는곳!

2017. 3. 7. 14:13즐기는여자/여행

국립대구과학관

주소: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면 테크노대로6길 20
지번: 대구광역시 달성군 유가면 상리 588 
053-670-6114

 

매일 09:30~17:30 1월 1일 휴관

월요일 휴무

 

-주차비유료-

 

 

주말에 날씨가 얼마나 좋았던지

아직도 주말 날씨가 그립기만 하네요.

 

 

이라는 글자만 봐도

저는 너무 좋네요.

 

빨리 날씨가 따뜻해져서

캠핑가고 싶어요.

 

떠나요!

둘이서!

 

흐흐흐

 

주말에 조카들과 함께

국립대구과학관에 다녀왔어요.

 

대구에는 아이들과 함께 갈만한곳이

많이 없어서 다니는 곳이 한정 되어있네요.

 

여기는 대구랑 많이 멀지도 않아서

가볍게 다녀오기 좋으시니까

날 좋을때 나들이 다녀오세요~

 

 

 

국립대구과학관

과학의신비!

과학의 재미를 체험도하고, 배울 수 있는곳

 

생각보다 많이 넓어서

사진이 뒤죽박죽이에요.

 

제가 찍은 사진은 참고만 해주시고

 

방문하시기전에

국립대구과학관 홈페이지를

보고 가시면 시간을 잘

활용하실 수 있을거같아요.

 

생각 보다 많이 넓어요!! ㅎㅎ

 

 

 

상설전시관(대인) 3,000원
상설전시관(소인) 2,000원
상설전시관(유아, 경로우대) 0원

7세부터~ 2,000원 

우리 꼬맹이들은 아직 7세이하라

무료입장이구요.

 

어른들만 표 끊고 입장을 해보았습니다.

 

 

친절하게 입장관이 잘 나와있으니까

홈페이지 정보로 찾아가는것도 좋을거같네요.

 

저희는 그냥 막 다녔지만

 

정신없이

 

 

 

전시관 들어가는 입구에도

 체험할수있는것들이

많아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여기를 보고 속삭여보라길래

속삭이는데

 

다 가버리네요!

나 혼자 허공에

 

안녕

안녕

안!녕!

 

나빳어 ㅜ ㅜ

 

 

 

식당옆에있는

탐구누리관, ict융합스포츠체험관

 

 

퀴즈도 풀수있고 배움도 있는 공간

초등학생들은

도움이 많이 될거같더라구요.

 

과학에 관심많은 아이들은

좋은 정보를 많이 얻을 수 있겠네요.

 

어린이들 눈높이에

잘 설명해주는건 어른들의 몫

 

 

 

 

그냥 가볍게 둘러보고 나오는 곳입니다.

 

 

로봇공연시간

체크하셔서

관람하시기 바래요~

 

저희는 시간을 못맞춰서 못봤습니다.

 

 

점심을 안먹고가서

건물내에 있는 푸드코트로

고고

 

돈까스, 우동, 자장면

 

하하하

다 아이들 입맛에 맞춰진 휴게소음식

같은 느낌~

 

맛을 기대하고 먹지는 마시고

끼니를 때운다 생각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음식이 전체적으로 좀 달아요! ㅎ

저 중에서는 자장면이 젤 맛있더라구요.

 

다음번에는 점심을 해결하고 오거나

간단한 도시락을 준비해서

야외에서 먹어도 좋겠더라구요.

ㅎㅎ

 

 

 

과학기술산업

 

 

어네지누리

에너지 고갈 문제를 다양한 관점에서 이해하고

에너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이디어를 제시하는 공간

 

산업 속 과학기술

IT,섬유, 한의학, 광학, 도시시스템등 과학기술의

발전과 지역 산업 속 과학기술을 이해하는공간

 

생활 속 과학기술

시스템적인 도시의 과학기실을 지역의 사건-이슈

를 통해 발견하고 현대 도시의 일상을 보이지 않게

유지시켜주는 과학기술의 원리를 이해하는 공간

 

저는 개인적으로 이공간이 가장

재미있더라구요 ㅎㅎ

 

 

 

어린이와 어른들 모두 즐길수있는

체험공간도 있구요.

 

사진속의 체험은 

아이들 어른들 모두 재미나게

즐길수있어요~

 

깔깔깔

 

아이들이 재미있다고 웃는거보니

잘왔다는 생각도 드네요~

 

 

여긴 야외모습인데요~

과학놀이터

 

사실 안에 시설에서보다

밖에서의 아이들이 더 신나보이는 ~

 

 

밖으로 나오시면 CU편의점도 있구요.

밥먹지말고 간단하게

편의점에서 해결할걸 그랬어요

ㅠㅠ

 

그래도 아이스크림으로

당보충을 해주고~

 

 

야외에는 아이들만 즐길수있는

놀이터가 준비 되어있어요.

 

자연의 소재들을 모디브로한

대형놀이시설!

 

미끄럼틀

잘 만들어 놨더라구요.

 

 

사진에는 없는데

밖에 놀이터에서 조금만 올라오시면

 

어울림놀이터라고

유아용 비닐 눈썰매가 있어요!!

 

-초등학생은 이용 안됨!-

작은 꼬맹이들의 천국~

 

양말을 벗고 맨발로 올라가서

미끄럼틀처럼 노는 곳인데

 

아이들이 너무 신나게 놀더라구요!

꼭 이용해보세요!

 

한눈 팔면 조금 위험할수있으니까

항상 관심가져 주시는거 잊지마세요!!

 

날 좋은날

나들이로 아주 좋았네요.

 

다음에는 그냥 입장권 안끊고

야외에서만 아이들과 놀아도

너무 재미 있을거같아요.

 

 

우리 예쁜 꼬맹이들과 함께한

주말 나들이

 

아이들의 시간도 어른들의 시간만큼

너무 빨리 흘러가버려서 아쉽기만 합니다.

 

어제처럼, 오늘도

이렇게 밝게 웃을수 있게

어른들이 더 잘해야겠어요.

 

너무 에쁜 우리조카들

 

 

건강하고

즐겁게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하자

사랑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