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크리스마스 상차림 와인 안주 집에서 파티하기 월남쌈+닭윙+호박전+베이컨숙주볶음+디아블로와인+스타벅스조각케익

2017. 12. 12. 14:40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2017년 한해 마무리 스케쥴

조금 이르지만

즐기고 왔어요.

 

하하하하

 

매번 이긍정이 생활을

즐기려고~ 노력하지만

 

이 순간 만큼은

노력하지 않아도

생각하지 않아도

 

세상이 아름다웠던 밤이었습니다.

 

 

 

 

나도 모르게 메뉴 하나가 둘이 되고

둘이 셋이 되고 넷이 되고야 마는

손 큰 여자의 크리스마스 상차림

 

.

.

 

 

부족한 것 보다는 나으니까~

고루고루 먹이고 싶은 내마음

 

 

 

상차림중에 가장 먼저 세팅했는데

도 못켜봤다는 슬픈이야기

 

.

.

.

 

서울에서 구매한 양은냄비

요즘 빠져있는 참깨라면

물은 삼다수

 

3가지 콜라보를 이뤄냈어야했는데

"아침에라도 먹자고 했건만"

 

.

.

 

실패 

 

/

/

 

 

우리에게는 다음이 있으니까!

 

 

 

 

오늘의 상차림 메뉴는

-------------------------------------------------

신선한 야채만 모아모아 월남쌈

닭도 가능합니다 윙간장튀김

새우 갈아 넣었다 오바 호박전

베이컨은 거들뿐 아삭이 숙주볶음

못 끓인게 아쉬운 라면

-------------------------------------------------

 

오늘의 주류는

디아블로 화이트, 레드와인

 

*후식은 조각케이크*

.

.

 

띵똥띵똥

 

메뉴 나갑니다!!

 

 

아삭아삭한

베이컨숙주볶음

 

초간단 메뉴지만 맛은 간단하지않은

다른음식과 함께 먹어도

궁합도 좋았고~

 

친구가 간도 딱 좋다고 칭찬한 메뉴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재료는~

숙주, 파, 마늘, 베이컨, 파조금, 굴소소

 

.

.

 

만드는법~

우선 포도씨유에 파, 마늘, 파를 볶아주고

향이 올라오면 베이컨 넣어서 볶아볶아

숙주는 마지막에 넣어서 숨 죽이면 끝

간은 굴소스, 후추, 참기름 조금

깨 마무리~  

 

짭쪼름한것이  밥 반찬으로도

그레잇~

 


다음은 윙 튀김~

 

처음으로 만들어본 거라

비린내 제거에 신경을 많이 썼지요.

 

일단 신선한 닭을 구매(당일 배송)

우선 닭을 찬물에 깨끗이 씻어주고~

우유에 10~15분 담가주세요.

(오래 담가놓으면 닭이 물렁해지니 최대 15분까지만)

 

담가놓은 닭을 찬물에 다시 씻어서

월계수 잎을 넣고 물을 끓여줍니다.

 

끓인 물에 윙을 데쳐주시면 되는데

(50% 정도는 물에서 익혀줍니다.)

 

데친 닭은 찬물에

다시 한번 씻어주고(혹시 남은 불순물 제거)

체에 수분을 빼주고~

 

이제 튀겨 주시면 됩니다.

전분가루+매운카레가루를 섞어서

앞뒤로 묻혀

자작한 기름에 저는 3~4번 익혀주었어요.

 

많은 기름을 사용하면 2번 정도만 튀기면 되는데

저는 적은양의 기름으로 여러번 튀겨주었지요~

 

미리 튀겨놓은 닭은

마지막 상차림 직전에 깐풍간장양념 만들어서

완성접시에 짠~

 

양념을 버물러도 좋을거같아요.

바삭하게 튀긴 닭은 시간이 지나도

눅눅해 지지 않더라고요~

 

윙 간장양념

간장5, 설탕3, 식초3,

맛술2, 굴소스1, 생강즙조금, 올리고당으로 마무리

(페페론치노 옵션)

 

올리브유 조금에 마늘 다진거, 파채 썰어서

볶아주고 간장양념 부어서 졸여주면 끝~

 

.

.

 

어렵지 않죠?

 

 

짜잔~

소스만 맛봣을때는 매콤하더니

시간 지나니까 괜찮았어요!

 

약간 깐풍양념처럼 진득한것이

매력있엉~~~~

 

후라이드로 즐기시려면

전분가루에 소금간+후추간을

해주시면 좋을거같아요.

 

저는 안해서 양념없는 부분은

약간 싱거웠어요~

 

 

이제 오늘의 메인메뉴

월남쌈 재료를 준비해볼까요?

 

저는 월남쌈에는 파인애플은 절대 빠지면

안된다는 생각에 파인애플 왕창준비~

 

1쌈1파인애플~

 

 

양상추랑+사과

생각해보니 아삭한 양상추와

새콤한 사과의 조합은 너무  좋을거 같아서

준비해보았죠.

 

결론은 베리 굿

 

.

.

 

꼭 함께 준비해서 드세요!

 

 

쌈이랑 함께 먹을 양념소고기

간설파마참깨를(미림추가) 넣어서

볶아주시면 됩니다.

 

고기에 간장양념하고

후라이팬에 볶으면 수분이 생길거에요~

 

수분이 없어질쯤 불꺼주시면 완성!

밥 볶아도 맛있겠다요.

 

 

짜자자자잔

건강해질것만 같은

월남쌈 완성

 

저는

당근, 상추, 깻잎, 파프리카, 오이, 크래미

.

.

 

새우깜빡

ㅜㅜ

 

 

.

.

 

 

또 먹고싶다~

 

 

슬슬 상차림이 완성되어가고요~

 

 

월남쌈 소스는

 

땅콩소스

칠리소스

겨자소스

 

피쉬소스는 안 좋아해서

준비 안함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겨자소스가 새콤하니 좋았어요.

겨자+레몬즙+식초+마늘+저염간장

 

 

기름음식은 있어야할거 같아서

눈으로만 보던

 

새우호박전~

 

보리새우 국산 마른새우를 지잉~ 갈아서

애호박+새우+전분+부침+튀김가루

 

쉐키쉐키

 

 

 

넓적하게 기름에 부치면

상차림 완성~

 

 

 

 

이제 맛있게 먹고

파티를 즐겨볼까요~

 

이 맛에 상차리는듯

빈접시에 음식이 채워지고

 

두근두근

 

이제는 맛있게 즐기면 됩니다.

 

 

 

큰상에는 음식이

작은상에는 술세팅~

 

친구야가 오는길에 케익도 사와서

더 풍성한 파티 음식이 될듯

ㅋㅋㅋㅋㅋㅋㅋㅋ

 

.

.

 

그레잇

 

 

디아블로와인

가격도 저렴하고 달지도 않아서

음식이랑 먹기에 좋아좋아!

 

와인잔 건조하기 너무 힘들었는데

와인걸이 너무 좋은것!

 

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나는 준비도 못했는데

크리스마스 선물

 

너는 나에게 산타인가봉가

나도 산타있다!!!

ㅜㅜ

 

너무 예쁘다~

잘쓸게용~

 

회사말고 집에서 써야지!

 

.

.

 

하트하트

 

 

친구가 준비한 크리스마스 파티를

시작해볼까요?

 

 

리본 색상도 너무 예쁨예쁨

으앙아아앙

 

.

.

 

아직 거실에 풍선있음

 

.

.

 

 

중간에 조카들 잠깐 왔었는데

친구가 풍선들고 나가서 선물했더니

 

조카들이

이모친구 이쁘다며 이쁘다며

예쁜 내친구

 

 

짜자자자자잔

 

.

.

 

이래저래

크리스마스 분위기 왕창 느끼고

 

 메뉴도 크리스마스

와인잔에도 크리스마스

벽에도 크리스마스

 

아직도 참 좋다! 크리스마스~ 


 

예쁜 불빛 아래서 잔을 채워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처음에는 깔끔한 화이트 와인으로

시작을 해보죠~

 

 

예쁘게 쌈싸서 한입

와인도 한입 똬 똬 똬

 

 

.

.

 

 

행복하고

행복하고

 

다 행복한 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눌레랑 봉봉이도 함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

.

 

술은 어두워야 더 맛있는듯

조명까지 완벽하니 술이 술이

달구나~

 

.

.

 

 

오늘 이 공간에

트리도 있고 친구도 있고

와인도 있고 맛있는것도 있으니

 

이것은 바로 천국

 

 

 

이날의 파티컨셉은

"오늘이 마지막인것처럼"

 

 

항상 내일이 있고

내일 하지! 이런 생각들이

오늘의 하루를 낭비하게 되는 거 같아요.

 

저는 지금부터 즐거운 계획 하나로

 삶을 즐겨 볼까 해요~

 

매일매일이 이벤트라~

 

ㅎㅎㅎㅎㅎ

 

제일 중요한건

건강인거 아시죠?

(미리미리 검진받기)

 

사랑하는 사람들과 미루지말고

얼굴 보고 식사도 하시고 전하지 못했던

마음도 표현해보는 연말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빠밤

 

이번 파티도 성공적

 

 2018년도에도 쭈쿡은 계속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