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손님초대밥상, 김장 보쌈파티 수육, 계란말이, 굴국, 깻잎무침

2017. 12. 4. 11:38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겨울에 먹는 별미음식

김장김치에 보쌈 촤촤촤

 

.

.

 

오래만에(!) 평일 쭈쿡오픈

ㅋㅋㅋㅋㅋㅋㅋㅋ

 

부랴부랴

일마치고

보쌈 만들러

 

유후

 

.

.

 

고기는 정육각에서

다른 장보기는 온라인 홈플러스

 

.

.

 

모든것이 준비되었다.

나의 손맛을 보여주겠다!

 

 

 

고기 맛있고

김치 맛있어서

 

뭐 무조건 성공하는 밥상차림

ㅋㅋㅋㅋㅋㅋㅋㅋ

 

.

.

 

너무 즐거웠으니

보여드려야쥬?

 

 

 

장볼때 쌈을 얼마나 시켰는지

씻어도 씻어도 끝이없고

접시에는 다 담지도 못하고

ㅋㅋㅋㅋㅋㅋ

 

고기보다 이 더 많았음

 

-__-

 

.

.

 

고기 먹을때 쌈없으면

안되니까!

 

쌈은 씻어서 접시에 담아서 완성~

 

 

저번에

육전먹을때 해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서

겉절이는 안하고 깻잎무침

 

.

.

 

고춧가루, 저염간장, 올리고당, 설탕, 까나리

참기름, 마늘, 깨

 

쉐키쉐키

 

 

양념을 다 무치는게 아니라

깻잎 무심히 찢고

양념도 무심히 턱 올려서

 

쌈먹을때 조금씩 곁들여서 먹으면

느끼함도 잡아주고 좋다.

 

깨방정으로 마무리

 

 

 

오늘의 상차림 주인공

김치

 

따로 보쌈김치 만든건 아니고

김치를 윗 부분을 잘라서

줄기랑 잎 돌돌돌 말아서

반대로 잘라주면 끝

 

잎+줄기를 한번에 먹을 수 있으니 좋다.

(모양도 예쁘고)

 

한국음식은 진짜 엄지척이다!

그 중에서 김치는 1등!!

 

 

정육각 수육!

만드는법은 따로 포스팅 했고~

 

돼지를 잘 안먹는

언니도 맛있게

먹은걸 보니 성공적이다.

 

.

.

 

 

미리 준비 해놓은 막걸리랑

한입 먹으면 으하 으하 으하

 

감탄중(!)

 

 

생굴은 호불호가 있어서!

국물요리로~

 

따끈따끈 국물을 좋아하는

우리집 특별메뉴 

 

매콤하게 청양고추 넣어서

 으하 이것도 별미~

 

다시마+멸치육수내고

(무도 육수에 퐁당)

 

미역 볶고 육수넣고

고추, 마늘, 파 넣고

 

마지막에 넣어 마무리 

보로로로로 끓여주면 완성~

 

겨울 식재료

너무 매력있다!

 

 

오늘의 술은 막걸리

한잔 가득 와인잔에 !!

 

맛있게 건배~

조카들도 건배~

 

 

곁들임으로 호박전을

만들려고 했는데~

 

시간이 없어서 전은 못하고

계란찜 하려던걸 계란말이로 변경!

 

상차림에 기름음식

하나쯤은 있어야 하쥬!

 

계란에 치즈 넣어서 말아주면

>ㅁ<

 

소리질러

 

 

건배

건배

건배

건배

 

잔들어~

 

건배

건배

건배

건배

 

 

조카들도

건배하고 싶다고 해서

꼬맹이 와인잔을 줬더니

너무 좋아하고요~

 

 

귀여웡

 

오늘도

맛있고

즐거웡

또 죠!

ㅋㅋㅋㅋㅋㅋ

 

아뵤

 

[상차림끝]

 

 

 

날씨가 춥죠잉?

 

마음까지 추워지기 전에

사랑하는 사람들과

맛있는 식사시간 함께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