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홈메이드 레몬청 만들기 새콤달콤 빠져봅시더~

2017. 2. 9. 14:41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레몬청

 

상큼한거 너무 좋아하는1인

저는 레몬도 그냥 쪽쪽 껍질만 잡고

잘먹거든요.

 

 

레몬청 담아 놓으면 탄산수에도 먹고

뜨거운물 부어서 레몬티도 먹고

요리에도 사용합니다.

 

 

 

소스로 활용하면 진짜 너무너무 좋아요.

만드는법은 어렵지않아요.

 

 

 

단지

 

세척이 손이 많이가고 힘이 좀 듭니다.

만들어 놓으면 여러방면으로 사용가능하니까

꼭 만들어보셔요.

 

 

 

 

레몬알아보기

 

레몬은 신맛이 강해서 생과일로

먹기에는 너무 힘들죠.

 

레몬에 함유되어있는 비타민C는

피부건강, 감기예방, 피로회복에 도움을 준답니다.ㅎ

 

레몬에 껍질은 갈아서 요리에 사용하되

세척을 잘해주셔야합니다.

 

 

그리고

 

레몬으로 살균제도 만들수있으니

활용도가 너무 좋으네요.

 

 

 

 

살균제만드는법

레몬2+소주+베이킹소다

 

레몬을 베이킹소다로 세척후, 레몬과소주를

넣고 2~3일 냉장고 숙성후 걸러서

분무기에 넣어 사용하시면 됩니다.

 

 

 

이제 레몬청

만드는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호홋

 

 

 

레몬청을 만들기 위해서는

 

첫째도 세척

둘째도 세척

셋째도 세척

 

세척이 제일 중요합니다.

 

 

1.우선 레몬을 물에 한번 잘 행궈주시구요.

굵은소금으로 꼼꼼하게 문질러주세요.

문지른 레몬은 물에 한번 더 행궈주시구요~

 

 

 

 

 

 

청소할때나 과일 세척할때 필수죠

베이킹소다

 

 

2. 두번째 베이킹소다로

 

문질러 문질러

정성으로 마음으로 ㅋㅋㅋ 

 

 

5~10분 물에 담궈두었다가

물에 씻어주시면 됩니다.(식초조금넣으셔도됨)

 

 

 

3. 세번째는 사진은 없네요. 뜨거운 물에

데굴델굴

 

굴려 주시면 됩니다.

끓이는거 아니구요.

데치듯이 굴리고 꺼내주세요.

 

 

 

 

첫째도 둘째도 셋째도

세척 잊지말아요.

 

레몬농약제거 잊지마세요.

 

 

 

4. 이제 병을 소독해볼까요? ㅎㅎ

뜨거운물에 병을 넣으면 깨질수가있어요.

 

차가운 물에 병을 뒤집고 

끓이시면 됩니다.

 

병을 꼭 소독하셔야 곰팡이도

안피고 보관이 오래갑니다.

 

 

10분정도 끓이면 열기가

안으로 들가지요.

꺼내어 물기를 빼주시면서

말리시면됩니다.

 

 

 

 

5. 레몬을 슬라이스 하시구요.

레몬안에 들어있는

씨를 다빼주세요. 꼭 빼셔야합니다.

 

*레몬양끝은 사용하지않아요.

저는그냥 따로 보관했다가

청소하는데 썻습니다.

 

 

 

 

 

 

 

6. 씨를 뺀 레몬은 레몬1:설탕1 비율로

차곡차곡 교차하셔서

담아주시면됩니다.

 

(함께 썩어서 사용해도 된다고 하네요)

편하신데로 ㅎㅎㅎ

 

 

저는 만들면서 탄산수에 레몬 넣어서

시원하게 한잔 했네요.

 

상큼상큼

 

 

 

 

7.소독된 병에 담기만 하면

 

 

 

* 병에 차곡차곡 담으시고 가장

윗부분에 설탕으로 덮어주시면

곰팡이가 생기는걸 방지 할수있어요. 호호호

 

 

상온에 이틀 정도 보관 후 설탕이 전부녹으면

냉장고에서 일주일 숙성 후 드시면됩니다. 

 

 

 

세척을 꼼꼼히 하시고 씨만 잘빼주시면

모두가 다 맛있는 레몬청을 담을수있어요.

 

 

 

 

 

활용법

탄산수에 레몬청을 넣어서 냠냠

감기 걸렸을때 뜨거운물에 넣어 호로록

고기 먹을때 간장+식초+레몬청+고추 넣어서

찍어서 드셔보세요. 존맛

 

 

 

 

 

 

 

 

 

요것은

 

바나나 식초입니다.

 병소독 하시고 바나나1 식초1 흙설탕1

2주뒤에 (실온보관)

바나나 빼고 걸러서 드시면됩니다. 

 

 

 

 

 

파인애플 식초도 좋다던데

만들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