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쭈쿡]집밥먹고다녀! 진짜 맛있는 집밥이야기! 고기랑곁들임추천

2017. 2. 26. 11:18요리하는여자[밥상, 술상]

제가 먹은 소고기 부위는


부채살

일명 낙엽살이라고 불리죠~


맛이 담백하며

쫄깃하고 육즙이 풍부하고

비교적 연하여 구이용이나

미니스테이크로 이용하면 좋다네요 ㅎㅎ


구이를 할때 불판은

항상 뜨겁게 달궈진

상태에서 굽고, 구운부채살은

소금보다 간장소스가 어울린답니다.

기름기가 없어서 그런가봐요~



헤헤

저희가족은

고기 기름기 없는 부위를 좋아해서

부채살 너무 좋아합니다.

하하하


g수는 기억안나고

65,000원치 정도 사니까

어른3 아이들2

아주 맛있게 먹었어요.

물론, 곁들임추가!!


맛나맛나


저희집 고기먹방 구경해보실까요?


우울 하면 고기 앞으로



인생사 뭐 별거있나요?

맛난거 먹고 건강하고


가족들과 함께

하는 이 순간이

그져 좋으네요 ㅎㅎ


언니랑 밥상 준비하면서

우리 이렇게만 살자~

뭐 이런말이

술술 나오더라구요.


저희집 고기먹방은

준비단계가있어요.


무작정 고기만 구워먹으면 맛 없어요.

고기만 먹으면 많이 못먹음ㅋㅋ


고기만 먹는

육식파가 아니라서 하하하



곁들임음식

아주 중요합니다!


고기, 사이드음식(전),

야채, 무쌈, 찌개

모든게 완벽한 밥상이였습니다.



제일 처음 준비하는 쌈장

돼지고기, 소고기, 쭈꾸미

쌈싸먹을 수 있는 모든 메뉴에

꼭 함께하는!!



시판쌈장에 몇가지만

추가해서 만들어먹는데요.


시판쌈장은 특유의 단맛이있어서

맛은 없잖아요?


시판쌈장맛있게먹는법


시판쌈장+마늘+청양고추+

참기름+고춧가루조금+깨


조합이면

진짜 쌈싸먹을 때 이거 없으면 안됨

진짜 맛있어요!! 꼭 드셔봐!!


언니가 쌈장 안먹는데

요래 만들어주면 홀릭



이마트트레이더스 타이거새우

진짜 존맛 ㅜㅜ

탱탱하고 사계절 새우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우리집 효자상품


해동도 물에 담궈 놓으면

금방 녹으니까


고기먹을때 꼭 함께 먹습니다.

고기먹고, 마무리 할때쯤

새우구워서 한잔


우리형부

새우깐다고

수고했어욧




상위에 소스랑, 무쌈, 쌈, 버섯, 마늘

상에 올려두고


고기 구울 준비도 다 세팅하고

주방은 더 바쁘게 움직인답니다.



주방에서 준비재료

1.부추, 호박(부추씻고, 호박채썰어놓고)

2. 된장찌개 재료준비(호박, 양파, 표고버섯, 고추)

3.야채씻기(재래기재료)


준비해놓은 재료로

5~10분전에

음식을 만들기 시작하는거에요.

음식은 온도가 중요하니까!



고기 세팅할때

음식재료 다 준비 해놨죠?


고기굽기

5분전


압력밥솥으로 미리 밥 찰지게 지어놓고

전도 노릇노릇하게 굽고

된장찌개도 끓이기 시작합니다.


고기먹을때 밥이랑

찌개는 필수! ㅋㅋㅋ



물론

고기굽는 형부에게

5분전이라고

신호를 보내야죠 ㅋㅋㅋㅋ



그럼 형부는 고기세팅을

주방에서 언니랑 저랑

요리 마무리를 크크크

찰떡궁합




고기굽기 담당

형부가 고기 굽기 시작할때


전으로 따뜻하게

워밍업 하는거에요.


부침가루 조금

야채는 듬뿍~ 바삭하게 구운

호박전, 부추전은 최고지요.


부침가루로 전할때는

저는 을 하지않아요.


곁들임 음식이니까 많이 굽지말고

고기집에서 나오는것처럼


한장씩만 구워서 맛있게

먹어요 흐흐흐


꿀맛

아이들도 잘먹으니까

더 좋음



야채도 다 씻어서 물기를 빼놨으니까

양념장에 버무리기만 하면 끝

(고춧가루+양조간장+식초+

설탕+마늘+참기름+레몬주스)


재래기 없이 고기 못먹어

콤 진짜

맛있음




이제 고기를 올려서 구울동안

따뜻한 전 먹으면서 워밍업


고기먹방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거죠.


맛있겠죠?


저 불판은

저의 애장품 무쇠팬


구매는 무쇠나라에서

큰사이즈로 구매했어요.


하하하하 저장년에 구입하고

여기다가 스키야키도 해먹고

버섯전골도 해먹고

소고기 구워먹을때도

잘 쓰고 있답니다.


관리는 조금 귀찮을 수 있는데

저는 무쇠팬 좋아요 하하하하


달궈지는 느낌도 좋고 흐흐흐

팬 잘 달궈서 소고기를 똬


진짜 먹는 내내

너무 맛있다고 식당가서 이제 못먹는다고

집에서 먹는게 최고라고!!!


아 정말 음식 궁합이 최고였어요.



이건 마지막 마무리 새우 굽굽

새우가 진짜 탱글하고 맛있어서 더 좋았다는


해동인데 이렇게 맛있다니


며칠전부터 고기가 땡겼는데

몸이 고기를 흡수하더라구요.



어때요?

저희집 고기먹방


다들 더 맛있는거 먹고 다니죠?


그래요!

그렇게 잘 챙겨먹고 다녀야합니다!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집밥


앞으로도 재미나게 보여 드릴게요.



흐흐흐 제가 좋아하는 것 누룽지숭늉으로 마무리

고기 다먹고 숭늉먹으면 소화도 잘되고

진짜 시원하게 넘어간답니다.


밥챙겨먹고댕겨요.

또 집밥으로 인사드립죠.


하트하트